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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십자 3분기 분기 매출 6000억원 돌파…“창립 이래 최초”
- 영업이익 292억원…26.3%↓
[이코노미스트 이승훈 기자] 녹십자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29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26.3%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일 공시했다.
매출은 6095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31.1% 증가했고, 순이익은 181억원으로 49.4% 줄었다. 분기 매출은 창립 이래 처음으로 6000억원을 넘겼다.
회사는 영업익 등 감소 배경에 대해 “일부 고마진 제품은 대외 환경 변화의 영향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독감백신의 경우 올해부터 3가 백신으로 전환됐고, 헌터라제는 상반기에 해외 공급이 집중돼 기저효과로 소폭 감소했다.
이와 함께 녹십자는 “1월 100% 지분을 인수한 ABO플라즈마는 미국 텍사스 라레도 혈장센터 조기 개소에 따른 비용 증가와 중장기 성장 기반 구축을 위한 일회성 투자 비용 반영으로 전 분기 대비 적자 폭이 확대됐다”고 덧붙였다.
다만 혈액제제 ‘알리글로’의 지속적인 성장과 처방 의약품 매출 확대가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견인했다고 회사는 전했다. 알리글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7% 성장했다.
별도 기준 사업 부문별 매출은 ▲혈장분획제제 1336억원 ▲백신 제제 919억원 ▲처방 의약품 1702억원 ▲일반의약품 및 소비자헬스케어 340억원이다.
앞서 실적을 발표한 연결 대상 자회사들도 양호한 흐름을 보였다.
GC셀은 매출 450억원을 기록하고 전 분기 대비 영업 적자를 대폭 축소했다. 전 분기에 이은 주요 사업 부문의 회복세가 이번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GC녹십자엠에스와 GC녹십자웰빙도 주력 사업 호조로 각각 264억원, 423억원 매출을 올렸다.
GC녹십자 관계자는 “견고한 기존 사업을 기반으로 중장기 성장 모멘텀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는 최근 미국 관계사 ‘큐레보’(Curevo vaccine)와 대상포진 백신 ‘아메조스바테인’의 위탁개발(CMO) 권리 확보 계약을 체결하며 중장기 성장 동력을 마련했다.
현재 글로벌 대상포진백신 시장은 약 6조원 규모로, 큐레보는 이 시장에서 두 자릿수 점유율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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