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CJ프레시웨이, 3분기 영업이익 336억…“식자재 유통·급식사업 성장 영향”
- 매출 8.3% 증가…당기순이익 233억원 ‘흑자 전환’
“키친리스 전략 바탕 미래 급식시장 선도할 것”
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CJ프레시웨이의 3분기 매출액은 9012억원으로 1년 전보다 8.3% 늘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9.3% 줄어든 336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233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유통 사업(외식 식자재·식품 원료) 매출은 3904억원으로 집계됐다. O2O 전략에 기반해 온라인 유통이 유의미한 성장을 이뤘다고 CJ프레시웨이는 설명했다.
급식 사업(급식 식자재·푸드 서비스) 매출은 5040억원으로 나타났다. 군 급식 등 신규 시장 진입으로 급식 식자재 거래 규모가 증가했다. 푸드 서비스 부문은 수주 확대로 수익성이 개선됐고, 공항 푸드코트 등 컨세션 신규 점포 개점으로 성장세도 이어졌다.
CJ프레시웨이는 키친리스 전략을 바탕으로 미래 급식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키친리스는 간편식 코너 등 탈주방화 시스템과 전처리 식재 등 조리 효율화 상품으로 주방 업무를 축소하고 운영 효율을 높이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임성철 CJ프레시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O2O와 키친리스 전략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동반 성장을 견인 중”이라며 “사업 구조 고도화에 기반해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하면서 수익성과 성장의 균형 있는 성과를 지속적으로 확보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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