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3가지 재료가 6개씩…버거킹, ‘정승제 버거’ 한정 출시
이번 신메뉴 정승제 6318 버거는 지난 ‘펜타치즈와퍼’에 이어 버거킹의 브랜드 슬로건을 담은 Have it your way 캠페인 ‘○○가 버거킹을 즐기는 방법’을 구현한 두 번째 레시피다.
정승제 강사가 직접 선택한 재료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구성한 조합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정 강사가 수학 강사라는 정체성을 살려 치즈와 피클, 베이컨 3가지 재료를 각각 6개씩 넣어 총 18개(6X3=18)의 재료가 들어간다는 숫자 조합에 착안해 제품명을 선정했다.
수학 강사 특유의 위트를 버거에 녹여낸 독특한 시도로 ‘Triple Six, One Bold Bite!’(세 가지 재료 각각 6개, 대담한 한 입!)라는 문구로 제품의 특징을 표현했다.
정승제 6318버거는 버거킹의 시그니처인 직화로 구워낸 100% 쇠고기 패티 위에 뉴욕 스테이크 소스를 베이스로 피클 6개, 베이컨 6개, 슬라이스 치즈 6개가 두 층으로 쌓인 대담한 구성을 자랑한다.
3가지 재료가 각각 6개씩 들어간 만큼, 풍부한 맛과 식감을 선사한다. 한입 베어 물면 치즈의 고소함, 베이컨의 짭조름함, 피클의 상큼함이 조화를 이룬다.
버거킹은 지난 6월 정 강사와 함께 단순 신제품 캠페인을 넘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상 공유되는 히든 레시피와 추천 조합을 실제 제품으로 즐길 수 있도록 내놨다.
이번 정승제 6318 버거는 디지털 캠페인과 연계해 레시피 개발 과정을 콘텐츠화하는 등 소비자와의 접점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버거킹 관계자는 “정승제 6318 버거는 버거킹의 Have it your way 철학을 새로운 방식으로 풀어낸 협업으로 소비자에게 더 색다른 즐거움과 맛의 경험을 전하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사로잡을 수 있는 맛과 재미가 공존하는 다채로운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승제 6318버거 출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앱,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샤넬부터 친환경 재킷까지...지드래곤의 '화려한' 공항패션 [얼마예요]](https://image.economist.co.kr/data/ecn/image/2025/11/08/ecn20251108000008.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젬백스, 진행성핵상마비 전체 임상 결과 2주 내 발표 예정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 '배드민턴 여제' 안세영, '유퀴즈' 출연한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정부가 판 ‘반값 서울땅’ 민간이 줍고 공공기관이 되샀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농협 압박으로 답 나올까…“정부가 홈플러스 ‘인수유인’ 만들어야”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차상훈 에이프릴바이오 대표 "추가 기술이전 3건 더 기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