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장원영이 불 붙인 '올레샷' 붐…올리브유·레몬즙 판매 급증
16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올레샷 스틱형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대상웰라이프를 비롯해 셀게이트, 슬로우리, 트루알엑스 등 다양한 헬스케어 브랜드들이 고품질 올리브오일 스틱형 제품을 내놓아 판매 중이다. 다이어트 효과와 함께 항산화·항염 효과, 슬로에이징(저속 노화) 관리 등에 좋은 건강 습관으로 소개되면서 이너뷰티 식품으로 2030 여성 사이에서 크게 유행하고 있다.
특히 유명인의 섭취 소식이 전해지며 관심이 더욱 커졌다. 국내외 유명인들이 매일 섭취하는 '웰니스 루틴'으로 소개된 것이 영향을 미쳤다. 할리우드 유명 배우 페넬로페 크루즈가 다이어트를 위해 아침 공복에 올리브오일 한 스푼을 마신다고 하고, 국내 배우 고소영과 인기 아이돌 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도 레몬즙과 올리브오일을 섭취한다고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다.
올레샷을 만드는 데 필요한 올리브유나 레몬즙은 검색량이 크게 뛰었다. 소비자 검색 데이터 분석 플랫폼 아하트렌드에 따르면 올리브유 검색량은 치킨·김밥·커피 같은 대중적 인기 메뉴를 모두 제치고 포털 음식 및 식재료 검색 순위 1위(8월 기준 검색량 31만건)에 오를 정도였다. 올리브영의 온라인몰 검색 트렌드(1~9월)에서 레몬즙 검색량도 전년 동기 대비 2479% 급증했다.
올리브영은 이런 트렌드에 맞춰 관련 상품을 활발하게 입점시키고 있다. 특히 1회분씩 소포장된 스틱형 제품이 인기다. 라티브(LATIB)의 '올리브레몬샷' △'비비랩'(BB LAB)의 퓨어 유기농 레몬즙 100% 등이 대표적이다. 캡슐형 올리브오일도 등장하고 있다. 현재 콜마비앤에이치를 포함해 노바렉스, 그린스토어 등 주요 건강기능식품 기업들이 올리브오일 캡슐형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샤넬부터 친환경 재킷까지...지드래곤의 '화려한' 공항패션 [얼마예요]](https://image.economist.co.kr/data/ecn/image/2025/11/08/ecn20251108000008.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아이브, '2025 KGMA'서 대상 포함 4관왕 위엄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민희진, 2차 입장..."뉴진스는 다섯일 때 존재"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5천만원 이하’ 국세체납액, 탕감 추진…‘자격요건’ 보니[세금GO]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KFC코리아 매각 난항…밸류 이견에 협상 제자리걸음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ECM 스킨부스터 시장 확장 국면…바이오비쥬도 참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