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24시간 백화점 즐기는 기분"...비욘드신세계, 초반 흥행
- 오픈 100일, 하루 5만명 넘게 이용
18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비욘드신세계의 하루 평균 접속자 수는 5~6만명이다. 특히 매장 오픈시간 이외 시간대에 앱을 사용하는 고객 수가 큰 폭으로 늘어나 24시간 백화점을 즐기는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는 게 신세계백화점 측 설명이다.
신세계백화점이 공을 들인 스포츠 장르 큐레이션과 각종 프로모션이 이번 성과를 낸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신세계백화점은 스포츠브랜드 전문관을 통해 인기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이고 백화점 자체 프로모션을 더해 집객력을 높였다. 그 결과 비욘드신세계 전체 매출의 50%가 스포츠 장르에서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VIP 실적 인정도 이용자 유입을 늘렸다는 게 신세계백화점의 분석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달 31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비욘드신세계에서 상품을 구매할 경우 결제액의 100%를 백화점 VIP 실적으로 인정해주는 이벤트를 시작했다. 그 결과 11월 매출(1~11일)이 전월 대비 80%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훈풍을 이어가기 위해 비욘드신세계는 오는 23일까지 인기 스포츠브랜드 이월제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스포츠위크를 개최한다. 최대 37% 할인한 나이키의 겨울 러닝 필수 아이템이나 4만원대 가성비 아디다스 러닝화 등 다양한 인기 스포츠브랜드 제품들을 비욘드신세계 스포츠위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포츠위크에는 아웃도어 브랜드도 합류했다. K2는 아우터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블랙야크는 가수 아이유가 착용한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내놓는다. 이어 24일부터는 30일까지 키즈위크도 진행된다. 아르마니 주니어, 트래드 후스 등 유아 패션 브랜드를 비롯해 마이크로킥보드 같은 완구와 슈슈앤크라 등 시그니처 브랜드의 시즌오프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상품뿐 아니라 비욘드신세계 자체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얼리비욘드 프라이데이 행사를 열어 지난 17일부터 패션·스포츠·아웃도어·아동 장르에서 사용할 수 있는 12% 할인 쿠폰(3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7만원)을 제공 중이다. 또한 비욘드출석챌린지에 참여해 오는 30일까지 7일 이상 출석하는 이용객에게 12월 온라인 쇼핑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비욘드신세계를 통해 고객들은 24시간 백화점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고, 입소문을 타며 고객 유입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며 “비욘드신세계 스포츠&키즈 위크를 통해 신세계백화점만의 풍성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고객들에게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샤넬부터 친환경 재킷까지...지드래곤의 '화려한' 공항패션 [얼마예요]](https://image.economist.co.kr/data/ecn/image/2025/11/08/ecn20251108000008.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로킷헬스케어, 중국 특허에 上…ECM 스킨부스터 업체 주목[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김현수와 점점 멀어지고, 박해민은 이제 돌아왔고...LG의 FA 이상기류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엔비디아 전량 매도' 실리콘밸리 거물이 쓸어담은 종목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지스 인수 3파전 확전…국내 원매자 잇단 악재 변수되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엘앤케이바이오,실적 상승세…매출 1000억 돌파 가능한 이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