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베이, 3분기 한국 판매자 역직구 매출 ‘역대 최고’
[이코노미스트 강예슬 기자]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eBay)는 올해 3분기 한국 판매자 역직구 매출이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 CBT(Cross-Border Trade) 사업 운영 10년 이래 최대 매출을 기록한 지난 2분기 실적을 다시 뛰어넘은 성과다.
역대급 매출을 올린 데는 신규 셀러 유입이 크게 작용했다고 이베이는 봤다. 3분기 한국 신규 셀러 수는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증가했다.
최근 정부의 역직구 지원 필요성에 대한 논의가 확산하며 시장 분위기가 활기를 띠는 가운데 이베이의 신규 셀러 교육과 온보딩 프로그램 등 적극적인 지원 정책이 맞물린 결과로 풀이된다.
판매 국가별 성장률 1위는 미국으로 집계됐다. 관세와 소액 면세 제도 폐지 등 불리한 요인 속에서도 한국 판매자의 ▲적극적인 리스팅 ▲프로모션 활용 ▲DDP 적용 등에 힘입어 견고하게 매출이 성장하고 있다고 이베이는 설명했다.
▲영국 ▲호주 ▲캐나다 ▲독일 순으로 성장률이 컸다. 이베이에 따르면 이베이맥(eBaymag) 활용을 적극적으로 지원한 것이 주효했다.
이베이맥은 미국 이베이에 등록된 상품을 영국, 독일 등 7개 현지 이베이 사이트에 언어와 통화를 자동으로 변환해 리스팅하는 서비스다. 상위 노출, 사이트 쿠폰 등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현재 이베이맥은 한국 판매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3분기 성장률이 가장 높은 카테고리는 ▲드론 ▲트레이딩 카드 ▲여성 의류 및 액세서리 순으로 나타났다.
이베이에 따르면 ‘포켓몬 로켓단의 영광 한국어판’ 트레이딩 카드는 전 제품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한국 한정 제품의 희소성이 해외 소비자들에게 높은 수요로 이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이베이는 설명했다.
이베이 관계자는 “한국 셀러는 지난 8월부터 소액 면세 제도 폐지라는 큰 변화 속에서도 글로벌 정세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이베이맥으로 국가를 확장해 오히려 매출 성장을 이뤘다”며 “다가오는 블랙프라이데이 등 연말 쇼핑 시즌에도 한국 판매자가 안정적인 성과를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베이는 지난 10월 17일부터 미국행 상품에 관세 선납 방식(Delivered Duty Paid, DDP)을 의무화해 판매 안정성을 강화했다.
DDP는 판매자가 관세와 세금 등을 포함해 배송하는 방식이다. 구매자는 예상치 못한 추가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상품을 받을 수 있고, 판매자는 관세·세금·배송 지연·반송 등 리스크를 줄여 미국 시장에서 신뢰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이베이는 기대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샤넬부터 친환경 재킷까지...지드래곤의 '화려한' 공항패션 [얼마예요]](https://image.economist.co.kr/data/ecn/image/2025/11/08/ecn20251108000008.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한국서 번돈 쓸어간다"…코스트코코리아, 美본사 배당 2500억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윤채경·이용대 열애설…양측 모두 “사생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살 곳도 없다” 中, 日 수산물 수입 중단…“군국주의” 비난도(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자회사 빼면 의미없다"…이지스운용 매각 무산 위기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삼익제약 상급종병 입성, 티앤알 ‘체급전환’ 본격화[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