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배달거지 때문에 뒷골 당겨"…7만원 어치 환불 사유 '황당'
배달 받은 음식을 모두 먹고 터무니 없는 이유로 환불을 신청하는 고객 때문에 속상하다는 자영업자의 사연이 올라와 논란이다.
24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 따르면 지난 22일 매장을 운영하는 글쓴이 A씨는 "쿠팡이츠 배달거지 진짜 존재하네요" 라는 글을 올렸다.
A씨에 따르면 며칠 전 스콘, 휘낭시에 등 디저트로 20개 정도 7만원 어치 주문이 들어왔다.
그는 "고객센터에 전화하니 '손님 불만으로 환불 요청했지만 가게 잘못은 아니라 파악된다'고 했다"며 "저는 전액 돈 들어오고 손님은 손님대로 환불 받는다고 하더라"고 전했다.
해당 고객은 어플로 환불 접수를 했는데 환불 요청 사유가 '안 익음'과 '탔음'이라고 했다.
A씨는 "스테이크도 아니고 안 익고 탄 게 공존한다니, 심지어 한두 개가 아니라 전체 환불?"이라며 "그럼 디저트 현관 밖에 던져버리고 가지고 가라고 하던가 먹기는 다 먹고 나중에 신청한 거부터 뒷골 당긴다"고 토로했다.
그는 "이런 경우가 처음이라 어이없고 저런 놈이 다른 가게에서 똑같이 할 거라는 생각에 부들거렸다"며 "자주 그러는지 모니터링 한다는데 친구들이나 가족끼리 폰이 몇개인데 두세번씩은 할 수 있지 않느냐"고 꼬집었다.
A씨는 "되면 좋고 안 되면 말고로 충분히 많이 그럴 것 같다"며 "배달거지는 만원, 2만원도 아니고 거하게 시키는 것 같다"고 전했다.
이 같은 사연에 다른 자영업자들도 공감했다.
한 자영업자는 "조리해서 10분 만에 음식이 도착했는데 식어서 기분 나쁘고 맛 없게 먹었다고 환불하더라"며 "보상은 다 받고 리뷰 1점 써놨다"고 한탄했다.
또 다른 자영업자도 "아이스크림이 5분 만에 도착했는데 녹았다고 3만원 어치를 취소하더라"고 비슷한 경험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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