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삼성증권, '소비자보호 최우선' 위한 서약식 진행
이번 서약식은 제조부터 사후관리에 이르는 전체 영업 과정에 소비자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는 문화를 장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서약식은 ▲개정 소비자보호헌장과 슬로건 안내 ▲소비자보호헌장 숙독 및 서명 ▲제조-판매-사후관리 부서장 대표 선서 ▲경영진 서명 순으로 진행됐다.
삼성증권 측은 "참석 임원 및 부서장 전원이 소비자보호헌장에 직접 서명하며 실천 의지를 다졌다"며 "제조-판매-사후관리 각 부문을 대표하는 부서장이 선서문을 낭독하며 현장의 책임 의지를 다졌다"고 전했다.
이날 서명한 헌장에는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 '법규 준수 및 개인정보 보호' '정확한 상품 설명' '고령자·장애인 차별 금지 및 편리한 환경 조성' '신속하고 공정한 피해구제 시스템 운영' '금융소비자의 목소리 적극 반영' '금융소비자 대상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제공' 등 7가지 핵심 약속이 담겼다.
박종문 대표이사는 이날 서약식에서 "오늘 이 자리에서 서명하고 선서한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지키기 위해 그리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소비자보호를 모든 업무의 중심으로 세워야 한다"며 '고객의 신뢰가 없는 삼성증권은 존재할 수 없다'라는 각오로 모든 업무를 진행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이번 서약식과 동시에 소비자보호를 위한 약속을 사내 전임직원과 고객들께 공표하고 다양한 실천방안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가장 먼저 개정 소비자보호헌장을 삼성증권 홈페이지에 게시해 소비자보호에 대한 의지를 공표하고 슬로건과 헌장을 컴퓨터 화면보호기에 노출해 임직원들의 의식을 제고할 예정이다.
아울러 사내에서 '소비자보호를 위한 my CoC(Code of Conduct)' 이벤트를 진행해 소비자보호를 업무에서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 방법을 공모하고 선정된 우수 방안을 전사 업무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소비자 평가단, NPS(Net Promoter Score, 순 추천 고객 점수), 고객패널제도 등을 운영해 소비자보호 수준 평가와 개선점을 도출해 나가는 한편, 사내 인식전환을 자극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 초청 강연 개최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美민간 고용 12월 4만1000명↑…반등했지만 전망치 하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나도 피해자”…’불륜 의혹’ 숙행, 상간녀 소송 15일 선고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재명 대통령 귀국...중국 순방 일정 마무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임기만료 최윤범 회장…고려아연 이사회 어떻게 바뀔까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고종성 제노스코 대표 “폐섬유증 신약 잠재 가치 2조 이상, 1상 후 기술이전 추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