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20억원 복권 당첨 '이것' 꿈 꾸었더니…"착하게 살면 좋겠다"
복권 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은 20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스피또2000’ 65회차 1등 당첨자 A씨의 사례를 소개했다. A씨는 충남 논산시 연산면의 한 복권판매점에서 복권을 구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동행복권에 따르면 A씨는 약 4개월 전부터 현금이 생기면 한 달에 한 번꼴로 스피또 복권을 구입해왔다. 이번 당첨은 그동안 모아두었던 당첨 복권을 활용해 새 회차 복권을 다시 구입하는 과정에서 이뤄졌다.
A씨는 “새벽에 복권을 긁어보았다가 당첨 사실을 확인했다”며 “믿기지 않아 30분 동안 당첨 여부를 계속 재확인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이어 “가족들에게도 알렸지만 당첨금을 받을 때까지는 믿지 말고 들뜨지 말자고 서로 다독였다”고 덧붙였다.
그는 당첨 전 꾼 꿈도 언급했다. A씨는 “얼마 전 꿈에서 커다란 금덩어리를 봤는데 이런 행운의 예지몽이었던 것 같다”며 “복권 당첨 소식을 접하고 나니 꿈이 더 강하게 기억에 남았다”고 말했다.
특히 A씨는 최근 생활 속 선행을 실천하기 시작한 점이 이번 행운과 맞물린 것 같다고도 밝혔다. 그는 “길거리 쓰레기를 줍는 등 착한 일을 실천하기 시작했는데 그 덕분에 행운이 찾아온 것 같아 기쁘고 뿌듯하다”며 “쓰레기를 줍기 시작하고 복이 들어온 것 같다. 모두 착하게 살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당첨금 사용 계획에 대해서는 “당첨금을 받을 때까지 믿지 말자고 다짐해온 터라 아직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지 못했다”고 밝혔다.
한편 스피또2000은 게임별 행운 그림 2개가 모양과 색깔 모두 일치하면 당첨되는 방식으로, 1등 당첨 시 최대 20억원을 받을 수 있다. 1등이 당첨되면 1장이 더 당첨되는 구조를 갖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젬백스, 루게릭병 세계 석학과 손잡고 유럽 임상 추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왓IS] 박나래, 아직 1인 기획사 등록 못 했다... “ 母, 목포에 있는 등 여건 어려워”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40년만 대세 상승장...코스피, 역대 최단 기간 상승 '새역사'[5000피 시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자산 효율화" 대기업들, 지방 부동산 줄줄이 '매각'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키트루다 SC' J-코드 확보…알테오젠, SC제형 전환 가속화 수혜 기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