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대한항공, 수년간 이어온 복조리 행사…올해는 아시아나와 함께
양사는 이날 오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내 양사 탑승수속 카운터를 비롯해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와 아시아나항공 본사 등 국내 주요 사업장 8곳에 복조리를 내걸었다. 복조리는 오는 23일까지 유지할 예정이다.
복조리 걸기는 정월 초하루에 새로 마련한 조리를 벽에 걸어 복을 비는 우리나라의 세시풍속으로, 쌀을 조리에 일어 담듯 한 해의 복을 모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대한항공은 설을 맞아 고객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고 전통 미풍양속을 이어간다는 취지로 2008년부터 매년 복조리 걸기 행사를 진행해왔다. 올해는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행사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통합을 앞두고 의미를 더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붉은 말처럼 힘차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썰풀이 최강자 ‘다인이공’...정주행 안 하면 후회할 걸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24/isp20260124000086.400.0.jpeg)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與, 코인거래소 ‘지분 제한’ 공식화…국힘 “법안 통과 반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눈에서 처음 성공한 기술, 자신 있었다" 패기가 만든 여고생 보더 유승은의 동메달 [2026 밀라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구윤철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강남3구·용산 4개월 유예”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체질 개선한 하나투어, 이젠 딜 메이커로..."올해 M&A 드라이브"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알테오젠 SC기술, 블록버스터 항암제 임핀지에도 적용…'임상 1상 본격 개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