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RETAIL - 발길 돌리는 고객 붙잡는 기술 - 이코노미스트

Home > IT > 일반

print

ONLINE RETAIL - 발길 돌리는 고객 붙잡는 기술

ONLINE RETAIL - 발길 돌리는 고객 붙잡는 기술

미국의 프레시플럼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건 구경만 하고 사이트를 떠나는 고객들의 성향을 정확히 가려낼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그 고객들을 지역, 단골 등 특정 기준으로 묶어 할인혜택을 주자 매출이 올라갔다.



화장품 업체 100%퓨어(100% Pure)의 공동설립자 릭 코스틱은 어느 날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스타트업 프레쉬플럼(Freshplum)이 보낸 이메일을 받았다. “우리는 물건을 사지 않고 귀사의 사이트를 떠나는 고객을 99% 이상 가려낼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이탈 고객에게 일반 구매 고객보다 높은 할인율을 제공해 물건을 구입하게 만들 수 있다.”프레쉬플럼은 이 서비스에 가입하면 매출을 5% 이상 올릴 수 있다고 장담했다. 코스틱은 곧바로 서비스를 신청했다. 3개월 후 온라인 판매가 13.52% 증가했다.

위 기사의 원문은 http://forbes.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포브스 코리아 온라인 서비스는 포브스 본사와의 저작권 계약상 해외 기사의 전문보기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