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NLINE RETAIL - 발길 돌리는 고객 붙잡는 기술
미국의 프레시플럼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건 구경만 하고 사이트를 떠나는 고객들의 성향을 정확히 가려낼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그 고객들을 지역, 단골 등 특정 기준으로 묶어 할인혜택을 주자 매출이 올라갔다.
화장품 업체 100%퓨어(100% Pure)의 공동설립자 릭 코스틱은 어느 날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스타트업 프레쉬플럼(Freshplum)이 보낸 이메일을 받았다. “우리는 물건을 사지 않고 귀사의 사이트를 떠나는 고객을 99% 이상 가려낼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이탈 고객에게 일반 구매 고객보다 높은 할인율을 제공해 물건을 구입하게 만들 수 있다.”프레쉬플럼은 이 서비스에 가입하면 매출을 5% 이상 올릴 수 있다고 장담했다. 코스틱은 곧바로 서비스를 신청했다. 3개월 후 온라인 판매가 13.52% 증가했다.
위 기사의 원문은 http://forbes.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포브스 코리아 온라인 서비스는 포브스 본사와의 저작권 계약상 해외 기사의 전문보기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여야 지지율 격차 더 벌어졌다..민주 46%VS국힘 22%[한국갤럽]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김승우 이혼설 논란?…김남주, 입 열었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카드 배송왔어요"…'그 전화' 한통에 그녀의 삶이 무너졌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금융자산·차입금 정보 깜깜…“공시보고 투자 판단 가능하겠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AI 피부암 재생치료 임상 성공' 로킷헬스케어 ↑…'매각설' 압타머사이언스 ↓[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