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ONLINE RETAIL - 발길 돌리는 고객 붙잡는 기술

ONLINE RETAIL - 발길 돌리는 고객 붙잡는 기술

미국의 프레시플럼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건 구경만 하고 사이트를 떠나는 고객들의 성향을 정확히 가려낼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그 고객들을 지역, 단골 등 특정 기준으로 묶어 할인혜택을 주자 매출이 올라갔다.



화장품 업체 100%퓨어(100% Pure)의 공동설립자 릭 코스틱은 어느 날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스타트업 프레쉬플럼(Freshplum)이 보낸 이메일을 받았다. “우리는 물건을 사지 않고 귀사의 사이트를 떠나는 고객을 99% 이상 가려낼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이탈 고객에게 일반 구매 고객보다 높은 할인율을 제공해 물건을 구입하게 만들 수 있다.”프레쉬플럼은 이 서비스에 가입하면 매출을 5% 이상 올릴 수 있다고 장담했다. 코스틱은 곧바로 서비스를 신청했다. 3개월 후 온라인 판매가 13.52% 증가했다.

위 기사의 원문은 http://forbes.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포브스 코리아 온라인 서비스는 포브스 본사와의 저작권 계약상 해외 기사의 전문보기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2000명 증원' 물러선 정부 "내년 의대 신입생 자율모집 허용"

2중동서 전쟁 확산 우려에 국내 건설사들…이스라엘·이란서 직원 철수

3크로커다일 캐리어, 국내 최다 4종 캐리어 구성상품 런칭

4이스라엘-이란 전쟁 공포 확산에 환율 출렁…1380원대 마감

5노용갑 전 한미약품 사장, 한미사이언스 부회장으로

6KB금융, 홀트전국휠체어농구대회 지원…“장애인 인식 개선”

7SK하이닉스, 파운드리 세계 1위 ‘TSMC’와 협력…차세대 HBM 개발

8LG전자, 에어컨에 AI 탑재하니 판매량 30% ‘쑥’

9하나은행, 1분기 DC 퇴직연금 운용 수익률 15.8%…“시중은행 1위”

실시간 뉴스

1'2000명 증원' 물러선 정부 "내년 의대 신입생 자율모집 허용"

2중동서 전쟁 확산 우려에 국내 건설사들…이스라엘·이란서 직원 철수

3크로커다일 캐리어, 국내 최다 4종 캐리어 구성상품 런칭

4이스라엘-이란 전쟁 공포 확산에 환율 출렁…1380원대 마감

5노용갑 전 한미약품 사장, 한미사이언스 부회장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