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증시 이슈] 금호석화, 1분기 어닝서프라이즈 예상으로 주가 강세

금호석유화학은 이날 오후 전일 대비 5.42%(1만4500원) 상승한 28만2000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이는 장중 최고가로 15시 10분부터 28만원을 돌파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금호석유화학은 올해 1분기에 매출 1조6301억원, 영업이익 4453억원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금호석유화학의 고무 호재 소식에 의해 지난 1분기 최대 실적 추정에 따른 결과로 기대치를 충족한다면 ‘분기 영업이익’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이다.
이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각종 의료용·위생용 장갑 소비가 급등하면서 NB라텍스의 꾸준한 수요 증가에 따른 결과다. 금호석유화학은 글로벌 NB라텍스 시장에서 점유율 30% 수준으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NB라텍스는 중국의 장갑 사용량 확대와 공장 증설 예정으로 견고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NB라텍스 뿐 아니라 전 사업 부문에서 호황 추세가 이어지면서 증권업계는 연간 기준으로도 최고 실적을 전망하고 있다.
이동욱 키움증권 애널리스트는 "품귀현상이 일어난 NB라텍스뿐 아니라 범용 고무 판매 가격이 자동차·타이어 등 전방 업황 개선으로 전 분기 대비 20% 이상 상승했고 합성수지 부문과 페놀유도체부문 역시 영업이익이 작년 동기 대비 증가할 전망" 이라고 분석했다.
홍다원 인턴기자 hong.dawo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尹, 돈 한푼 없이 들어가"...김계리, 영치금 계좌번호 공개한 이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영철, 라디오도 불참하고 응급실行..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내년 실업급여 하한액 月198만1440원…상한액 넘는다(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이음·헬리오스…대형 PEF 자리 메꾸는 중소형 PEF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형인우 대표, "엔솔바이오 디스크치료제 美 임상3상 청신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