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네이쳐홀딩스, 테일러메이드 인수·무상증자 기대감에 상승세 - 이코노미스트

Home > 산업 > 유통

print

더네이쳐홀딩스, 테일러메이드 인수·무상증자 기대감에 상승세

더네이쳐홀딩스의 대표 브랜드 내셔날지오그래픽 [사진 더네이쳐홀딩스 홈페이지]

더네이쳐홀딩스의 대표 브랜드 내셔날지오그래픽 [사진 더네이쳐홀딩스 홈페이지]

 
더네이쳐홀딩스의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19일 오전 최고가인 8만1400원을 기록했던 더네이쳐홀딩스는 오후 1시 52분 기준 7만5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19일 오전 더네이쳐홀딩스는 주주가치 제고와 주식거래 활성화를 위해 100%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신주 발행 수는 727만2328주다. 신주 배정은 8월 3일 현재 주주명부에 등재된 주주에 대해 보유주식 1주당 1주를 배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무상증자 공시 소식에 대한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아웃도어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 캐주얼 브랜드 'NFL' 등의 국내 라이선스를 보유하며 해당 브랜드 의류와 잡화 등을 유통하는 기업이다.  
 
앞서 더네이쳐홀딩스 대표는 지난 16일 "'네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키즈'가 패션 업계 전반의 실적 저조에도 불구하고 올해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58% 성장했다"고 밝혔다.  
 
또, 더네이쳐홀딩스는 골프 의류 업체인 '테일러메이드'의 인수를 앞두고 있다. 이달 안에 인수를 마무리한 후, 더네이쳐홀딩스는 중국 및 해외 시장 진출에 뛰어들 예정이다. 박하경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중국을 필두로 내년부터 해외 시장 확장을 본격화하고, 해외 사업 호재가 기업가치를 높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이현정 인턴기자 lee.hyunjung3@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