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이슈] '파업 위기감' HMM, 장 초반 소폭 상승 - 이코노미스트

Home > 산업 > 일반

print

[증시이슈] '파업 위기감' HMM, 장 초반 소폭 상승

HMM 컨테이너선. [사진 HMM]

HMM 컨테이너선. [사진 HMM]

HMM 주가가 6일 장 초반 소폭 상승 중이다. 2분기 조 단위 영업이익 전망과 파업 위기감이 교차하는 가운데 등락을 거듭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날 오전 10시 32분 기준 HMM 주가는 전일 대비 1.90%(750원) 오른 4만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올해 1분기에 지난해 전체 영업이익(9809억)을 뛰어넘는 1조193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한 HMM은 2분기에도 조 단위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HMM의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는 1조2548억원이다. 이는 지난해 2분기와 비교하면 804.69% 급증한 수치다.
 
그러나 HMM 노사가 올해 임금단체협상에 대해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있다는 점은 부담이다. 이 회사 노조는 임금 25% 인상 등을 요구하고 있는데, 사측은 임금 인상에는 공감하나 25% 인상은 받아들이기 어렵다는 입장이다. 

임수빈 인턴기자 im.subi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