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노형욱 “화천대유, 미분양 공급 조사 검토”…검찰수사 중첩 판단해야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이 화천대유가 보유했던 미분양 아파트에 대한 공급 과정에 문제가 없었는지 직권조사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21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상훈 국민의힘 의원은 “화천대유가 공급한 미분양 아파트 등 공급절차가 불투명한 물건에 대해 직권조사를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노 장관이 “검토하겠다고” 한 것이다.
김 의원은 “화천대유의 대장동 아파트 보유현황을 보면 이한성 화천대유 공동대표, 박영수 전 특검 딸,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측근으로 불리는 사람들이 들어가 있다”며 “시세가 이미 최초 분양가보다 2배 이상 뛴 상황에서 분양을 받았다”고 지적했다. 또 “공식적인 공개공모 절차를 거쳐서 추첨하거나 분양한 게 아니라는 확신이 든다”고도 했다.
노 장관은 “성남시에 관련 자료를 제출해 달라고 요청해 기다리고 있고 자료가 오면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그는 “다만 동일 사안에 대해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이라 중첩되는 부분이 있는지 판단이 있어야 한다”며 조사하지 않을 가능성에도 여지를 남겼다.
이병희 기자 yi.byeonghee@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힘들게 자격증 땄는데" 불황에 공인중개사 사업체 5.8% 줄었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지드래곤, MMA 첫 수상자… “VIP 고마워”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연말 법카 잘못 긁었다간 '세금폭탄'..자영업자 경비처리 5계명[세상만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홈플러스 회생 D-9…‘유암코·산은·농협’ 삼각 공조 시나리오 부상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엘앤씨바이오, 내년 中 첫 매출 100억원 이상 기대하는 이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