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곰표’ 거꾸로 뒤집은 '표문' 막걸리, 4500원 가격에도 또 대박날까
- GS25, 표문막걸리 25일부터 서울·경기 점포에서 판매
새로운 막걸리 소비층인 20~30대 사로잡기 위한 전략
가격은 4500원, 일반 편의점 막걸리보다 3배 비싸

이름이 생소한 표문막걸리는 대한제분 브랜드 ‘곰표’를 뒤집어 표기한 것이다. 요즘 MZ세대가 글자를 뒤집어서 신조어를 만드는 게 유행처럼 번지더니, 유명 브랜드까지 제품명에 뒤집은 글자를 사용하게 된 것이다. 또 막걸리를 마실 때 제품을 뒤집어 흔드는 특유의 관습도 반영됐다.
이 제품은 대한제분과 한강주조가 협업해 개발됐다. 제품은 국내산 밀 누룩의 다양한 향미와 쌀이 지닌 단맛이 어우러지는 구수하고 달달한 맛으로, 형태는 생막걸리다.

일반 막걸리보다 3배 비싼 가격
GS25 관계자는 “표문막걸리는 이미 온라인에서 판매된 제품으로 당시에도 4500원으로 가격이 책정돼 판매됐다”며 “같은 가격으로 편의점에서도 그대로 판매하는 프리미엄 막걸리 제품이다”고 설명했다.

안재성 GS25 음용식품팀 MD는 “많은 소비자가 대한민국을 강타한 곰표 협업 상품들을 조금 더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표문 막걸리를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곰표를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차별화 아이템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라예진기자rayeji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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