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은행 채용문 열렸다…NH농협‧BNK부산은행 신규 채용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은행

print

하반기 은행 채용문 열렸다…NH농협‧BNK부산은행 신규 채용

NH농협은행 130명 채용 예정…'경력직 신규직원 채용' 신설
BNK부산은행,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특별 채용

 
 
 
[사진 농협은행]

[사진 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25일 미래 핵심인재 확보와 함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상반기 340여명을 채용한데 이어 하반기에도 130명의 신규직원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농협은행의 사업추진역량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모집분야를 △일반, △카드, △IT, △전문자격 소지자, △경력직 신규 등으로 구분하여 채용한다.
 
특히 신사업 분야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경력직 신규직원 채용을 신설했다. 사업 추진 전문성 강화를 위해 핵심 전문자격 소지자 채용을 확대하고 IT분야 필기시험에 온라인 코딩테스트를 도입하는 등 채용전형 전반에 걸쳐 실무능력 측정을 강화할 계획이다.
 
농협은행 채용은 학력, 연령, 전공, 성별 등에 제한을 두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의 열린(Open) 채용으로 진행되며,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라 해당 지원자를 우대하는 등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예정이다.
 
하반기 5급 신규직원 채용 지원서 접수는 26일부터 11월 3일까지 농협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서류심사, 온라인 인·적성, 필기시험, 면접을 거쳐 내년 1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은“열정과 패기, 그리고 실무능력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적극 채용하여 디지털 금융 선도은행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부산은행 본점. [사진 BNK부산은행]

부산은행 본점. [사진 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2021년도 정규직 신입행원(특성화고 졸업예정자) 특별채용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부산지역 학교장 및 부산광역시교육청의 추천받은 지원자에 한해 진행된다. 추천서 접수기간은 10월 25일부터 29일까지로 추천받은 자를 대상으로 11월 1일부터 5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실시한다.
 
모집분야는 개인금융 직군으로 서류접수(학교장 추천), AI면접, 종합면접, 최종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부산은행은 이번 채용에서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취업지원대상자,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의한 등록장애인을 우대하기로 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이번 특별채용은 지역 내 우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청년실업 문제 해소와 과거 채용비리 피해자 구제방안의 일환으로 실시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든든한 동반자로서 유능한 인재 발굴은 물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홍다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