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내년 초대형 PB센터 선보인다…'KB형 패밀리오피스' 도입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은행

print

KB금융, 내년 초대형 PB센터 선보인다…'KB형 패밀리오피스' 도입

'압구정 플래그십 PB센터' 개설…팀 단위 서비스
아트 스토리를 담은 7층 규모 강남 랜드마크 건물

 
KB금융그룹 '압구정 플래그십 PB센터'

KB금융그룹 '압구정 플래그십 PB센터'

KB금융그룹이 서울 강남 지역에 국내 최대 규모의 PB센터 설립을 추진한다.
 
8일 KB금융은 내년 7월 ‘압구정 플래그십 PB센터’를 개설하고 국내 자산관리(WM)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우선 ‘압구정 플래그십 PB센터’는 자산가들을 위한 팀 단위의 고객관리, KB형 패밀리오피스 모델 등 차별화된 운영 방식 도입을 통해 혁신적이고 전문화된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팀 단위의 PB고객 관리 모델을 도입하고, 스타급 PB와 센터에 상주하는 세무/부동산/법률/신탁/투자 전문가들이 협업해 고객의 자산을 관리한다. IB와 연계한 구조화 상품, 랩(Wrap) 상품 등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증권사의 투자 전문가도 배치한다.
 
KB형 패밀리 오피스 모델도 선보인다. 각 분야 전문가들이 상속, 증여 및 가업승계 등 자녀 세대로의 부의 이전까지 고려한 신탁 기반 초 개인화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압구정 플래그십 PB센터는 국내 PB센터 전용 건물 중 최대 규모로 건축되며, 지하 1층은 KB 갤러리와 아트홀을 만들어 문화/예술 공간으로, 지상 2층은 고객들이 휴식을 취하는 카페 형태의 라운지로 꾸며진다. 3층에서 7층까지는 아트, 북, 문화 등 스토리를 담은 상담 공간으로 구성된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압구정 플래그십 PB센터 구축을 통해 특화된 서비스로 자산관리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나가며,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국내 최고 수준의 자산관리 금융그룹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PB브랜드 ‘GOLD&WISE’의 ‘지혜로운 자산관리’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전국 80여개 복합점포 및 900여개 은행 VIP라운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인호 기자 kong.inho@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