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가 인정한 파운트의 '변요한 광고'…베스트 캠페인 선정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재테크

print

유튜브가 인정한 파운트의 '변요한 광고'…베스트 캠페인 선정

[사진 파운트]

[사진 파운트]

인공지능 투자 전문기업 파운트가 'YouTube Works Awards 2021'에서 '베스트 YouTube 브랜딩 캠페인: Full funnel 부문'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파운트는 지난 4월, 배우 변요한과 함께 투자가 어렵고 두려워 시작하지 못하는 사람들, 자신만의 신념 없이 소문에 휩쓸려 투자하는 사람들에게 ‘I’m FOUNT, thank you’를 캐치프레이즈로 어드바이저(Advisor)로써의 인공지능 투자 솔루션을 제시하는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유튜브웍스는 구글에서 주관하는 광고시상식으로, 올해는 특히 지속되는 팬데믹 상황에도 다양한 업계에서 괄목할만한 비즈니스 성과를 보여준 수많은 YouTube 캠페인 사례가 출품된 것으로 전해진다.
 
7월부터 8월까지 진행된 서류 및 예선 심사를 통해 총 23개의 출품작이 수상 후보작에 진출했으며, 파운트는 7개의 어워드 카테고리 중 '베스트 YouTube 브랜딩 캠페인: Full funnel 부문'에서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 부문의 경우 온라인 상에서 직접적인 전환 추적을 진행한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된 App 기반의 금융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큰 성과라는 설명이다.
 
한편, 파운트는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추천 및 운용해주는 비대면 인공지능 투자 솔루션으로, 개인의 투자성향에 따라 커스터마이징된 글로벌 자산배분 포트폴리오(펀드·ETF·연금)에 최소 10만원부터 투자 가능하다. AI(인공지능) 분석을 통해 정기∙수시 리밸런싱 서비스를 제공,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유지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정훈 기자 kim.junghoon2@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