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이슈] "카카오뱅크 게 섰거라"…카카오페이 시총 30조 돌파 - 이코노미스트

Home > 증권 > 증권 일반

print

[증시이슈] "카카오뱅크 게 섰거라"…카카오페이 시총 30조 돌파

'파죽지세' 상승세…카카오뱅크 시총 32조원에 바짝

 
 
[사진 카카오페이]

[사진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카카오뱅크의 '금융대장주' 자리를 위협하고 있다. 코스피200 특례편입 확정 등의 호재가 주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모양새다.
 
카카오페이는 26일 오전 10시 26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7.85%(1만7000원) 오른 23만3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개장 초반 카카오페이는 외인과 기관 매도세에 2% 넘게 하락하다가 상승세로 급반전했다. 
 
전날 카카오페이 주가는 종가 기준 처음으로 주당 20만원선을 돌파하며 최고가를 경신했지만, 이날까지 급등세가 이어지는 모습이다. 이에 따라 시가총액도 30조1148억원으로 같은 시간 카카오뱅크의 시가총액(32조5959억원)을 바짝 뒤쫓고 있다.
 
고경범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카카오페이는 알리페이 지분 관련 유동비율 하회 이슈로 편입실패 우려도 제기됐지만 특례편입에 성공했다”며 “유동비율은 원론적 수중에서 적용돼 편입비중은 0.70% 수준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코스피200지수에는 카카오페이, 현대중공업, 메리츠금융지주, PI첨단소재, 에스엘, 명신산업이 편입됐다.

홍다원 기자 hong.dawo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