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이슈] 위메이드맥스 29% 급등…‘미르4’ 개발 자회사 편입 영향 - 이코노미스트

Home > IT > 일반

print

[증시이슈] 위메이드맥스 29% 급등…‘미르4’ 개발 자회사 편입 영향

전 거래일 대비 29.89%(1만2450원) 오른 5만4100원에 거래 중

 
 
 
 
위메이드맥스 로고 [사진 위메이드]

위메이드맥스 로고 [사진 위메이드]

위메이드 자회사 위메이드맥스가 ‘미르4’ 개발사 위메이드넥스트를 자회사로 편입한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29일 오전 11시 기준 위메이드맥스는 전 거래일 대비 29.89%(1만2450원) 오른 5만4100원에 거래 중이다.
 
위메이드맥스는 지난 26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포괄적 주식 교환을 통해 미르4 개발사 위메이드넥스트를 완전 자회사로 편입하기로 결의했다.
 
이번 포괄적 주식 교환으로 상업적인 성공을 거둔 미르4의 게임 개발 역량 강화 및 경영 효율성을 제고할 방침이다. 위메이드넥스트는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하는 미르4 개발사로 현재 글로벌 170여 개국에서 미증유의 성공을 거두며, 블록체인 게임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선두주자다.
 
지난 9월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로 전환을 선언한 위메이드맥스는 계열사에서 개발하는 모든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 적용을 선언한 바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위메이드맥스는 이제 대규모 M&A 플랫폼이 됐다”며 “이번 M&A를 기점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좋은 기업 인수·합병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원태영 기자 won.taeyoung@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