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7000만원대 갇힌 비트코인 '지루한 장세'…현물 ETF는 또 승인 거부

3일 오후 3시 5분 기준,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 대비 0.14% 하락한 7038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은 전날 7100만원대를 기록하다 이날 새벽부터 7000만원대로 내려온 뒤 횡보 중이다.
지난달 30일 종가 기준(오전 9시) 7070만원에 마감한 비트코인은 이날까지 큰 변동없이 7000만원 초반대를 기록하며 지루한 장세를 유지 중이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을 또 한번 거부했다.
지난 2일(현지시각) 코인텔레그래프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SEC는 디지털 자산운용사 위즈덤트리의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을 공식 거부했다. 여전히 비트코인 현물 ETF가 투자자 보호장치를 갖추지 못했다는 이유다.
위즈덤트리는 올해 3월부터 비트코인 현물 ETF 상품 승인 요청을 진행했지만, 계속해서 승인 거부 결과를 통보받았다. 올 하반기 비트코인 선물 ETF는 승인됐지만 현물 ETF 승인은 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사실상 연내 승인도 어려워졌다.
이더리움은 0.85% 오른 567만원에, 솔라나는 0.59% 내린 28만원에 거래 중이다. 에이다는 3.02% 하락한 2085원에, 리플은 0.41% 내린 1205원에 거래되고 있다.
김정훈 기자 kim.junghoon2@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손흥민 아이 임신" 협박 남녀 재판 시작…일부 범행 부인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너 때문에 코요태 끝나"…신지 반응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트럼프 “파월 사임 환영…금리 인하하면 부동산 폭발할것”(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실체는 그게 아닌데"…모회사 뒷배 반영, 투자판단 흐린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구글 픽’ 멧세라, 디앤디파마텍 통해 경구용 비만약 강자로 도약할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