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밤 뉴욕증시 하락에 기술주 약세
카카오페이 논란 겹쳐 4% 이상 하락

국내 증시가 전반적으로 하락한 가운데 카카오뿐만 아니라 네이버 등 빅테크 기업들의 주가도 맥을 못 추는 모양새다. 간밤 미국 뉴욕증시의 기술주들이 약세를 보이면서 국내 기술주의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이날 국내 증시가 미국 기술주 하락으로 약세 흐름을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당분간 국내 증시는 지지부진한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의 금리 상승 우려로 투자 심리가 위축될 것이기 때문이다. 카카오 역시 마찬가지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카카오 자회사 중 한 곳이 논란에 휩싸이며 주가 발목을 잡았다. 카카오페이 경영진은 최근 스톡옵션을 대량 매각하며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논란을 일으킨 경영진 중 한 명인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는 오는 3월 지주회사인 카카오의 수장에 오른다. 카카오페이 논란에서 카카오가 자유로울 순 없는 셈이다. 류영준 대표는 4일 "상장사 경영진으로 책임감을 고민하게 된 계기였다"며 "앞으로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으나 논란은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선모은 기자 seon.moe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동아ST, 입센코리아와 맞손…성조숙증·전립선암 약 ‘디페렐린’ 공동판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시영, 이혼 후 시험관 시술로 둘째 임신 고백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큰손' 삼성 돌아왔다…美 디지털 헬스케어업체 젤스 인수(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기업 신용등급 3년째 줄하향…하반기도 먹구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일동제약도 비만약 대열 합류, 코스피 이전 가능성에 알테오젠↑[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