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고승범 금융위원장 “오스템임플란트 소액주주 문제 등 면밀히 볼 것”
- “사법절차와 별개로 교란행위·투자자보호 등 점검”

고 위원장은 6일 정은보 금융감독원장과 신년 회동을 위해 서울 여의도 금감원을 방문한 자리에서 기자들에게 오스템임플란트 사태에 대해 이와 같이 전했다.
고 위원장은 “사법적인 절차와는 별개로 주식시장에서 교란 행위 문제라든지, 투자자 보호라든지, 소액주주 문제라든지 이런 부분에 대해 면밀히 볼 것”이라며 “필요한 조치가 있다면 그것도 생각해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 위원장은 이날 금융안정 3대 과제를 ‘가계 부채’, ‘자영업자 부채’, ‘비은행권 리스크 관리’라고 규정하고, 정 원장과 대응 방안 등을 논의했다.
고 위원장은 “신년사에서 밝힌 대로 올해도 지난해의 가계부채 관리 강화 기조는 일관되게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소상공인 대출 만기연장 지원이 오는 3월 끝나는 것과 관련해 “금감원, 금융사들과 협력해 현황을 파악하면서 어떻게 갈지 검토하겠다”라고 설명했다.
고 위원장이 금감원을 찾은 것은 2015년 금융위 사무처장 시절 임종룡 전 금융위원장과 함께 금감원을 방문한 후 처음이다.
고 위원장은 회동 직전 기자들에게 "금감원과 금융위의 과거 갈등이 있었지만 제가 취임한 후, 또 정은보 원장이 취임한 후로 협력하는 관계로 바뀌었다"며 "금감원이 필요한 부분은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용우 기자 lee.yongwoo1@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Enterobiome, Dong-A Set to Launch World’s First Akkermansia Respiratory Supplement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中 배우 우몽롱, 건물서 추락해 사망 “범죄 혐의점 無” [왓IS]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관세전쟁 재점화…산업장관 뉴욕서 美상무장관과 줄다리기(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혁신 기대했는데…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개점휴업'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이민우 듀셀 대표 “세계 최초 인공혈소판 대량 생산 도전…獨 바이오사도 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