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 공모주식수 287만주, 오는 20일 코스닥 상장예정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은 11일과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 1713대 1의 경쟁률이 몰리면서 공모가는 희망밴드(4200원~4800원)의 10%를 넘는 5300원으로 결정됐다.
오토앤의 총 공모주식수는 287만7579주(신주 100%)다. 오는 20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 예정인 오토앤은 이번 공모를 통해 약 153억원을 조달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 인수회사는 현대차증권이다.
오토앤은 현대차그룹의 사내벤처로 지난 2008년 설립된 이후 2012년 분할했다. 제네시스, 아이오닉5, 캐스퍼 등 전기차에 전용 제품을 공급하면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오토앤은 자동차 소모품 구입, 점검 등이 가능한 차량 관리 유통망을 구축하며 사업을 키웠다.
최찬욱 오토앤 대표이사는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가 단순한 이동을 목적으로 했다면 전기차 시대에는 이동 중에 무엇을 할 것인가가 중요하다"며 "오토앤은 제품 판매 전과 후를 연동하는 구조를 바탕으로 전기차 시대의 모빌리티 라이프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홍다원 기자 hong.dawo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김종근 흥케이병원장 "진정한 '최소침습' 인공관절 수술 구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서유리, 칼 빼드나…"정신적으로 병든 사람"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6억 대출 제한’에 주담대 신청 역대급 ‘반토막’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위클리IB]‘수익률 쇼크’면한 韓 LP들…트럼프 과세조항 삭제에 ‘안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거품 꺼지는 바이오]①사면초가 바이오벤처, 자금 고갈에 속속 매물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