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디지털 소호·WM 영업부 신설…비대면 업무 확대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은행

print

신한은행, 디지털 소호·WM 영업부 신설…비대면 업무 확대

SOHO·WM 비대면 처리 업무영역 넓히기로
디지털 기반의 고객관리 맞춤형 금융 서비스 제공

 
 
디지털 SOHO·WM 영업부 신설 [사진 신한은행]

디지털 SOHO·WM 영업부 신설 [사진 신한은행]

신한은행이 개인사업자와 자산관리(WM) 고객의 비대면 금융 업무영역을 확대하고, 디지털 채널 이용고객 관리를 위해 디지털 SOHO영업부와 WM영업부를 신설한다고 11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비대면 채널을 선호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대면채널과 동일한 수준의 종합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디지털영업부를 운영해 왔다. 이번에 2개 영업부를 신설해 개인고객뿐만 아니라 개인사업자, 프리미어 고객도 비대면 디지털 금융 경험과 대면 수준의 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디지털 SOHO영업부는 서울, 경기, 인천지역 개인사업자 고객 중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대출 및 신한은행의 비대면 SOHO대출(쏠편한 사업자 대출, 신한 퀵정산 대출, 땡겨요 사업자 대출)을 보유한 비대면 채널 선호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앞으로 데이터에 기반한 차별화된 고객 관리 및 전담 직원에 의한 맞춤형 금융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디지털 WM영업부는 비대면 선호 고자산 고객을 위해 신한 쏠(SOL) 앱에 마이케어(My care), AI 맞춤형 자산관리, 실시간 톡(talk)상담, 전문가 상담 연계서비스 등을 탑재한다. 또 1:1 전담직원 매칭을 통한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새로운 비대면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신설하는 디지털 SOHO영업부와 WM영업부를 통해 디지털 업무영역 커버리지를 개인사업자와 WM고객까지 확대했다”며 “고객 중심의 디지털 전환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우 기자 lee.yongwoo1@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