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10% 적금’까지 나왔다…우리종합금융 정기적금 조건은?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은행

print

‘최고 10% 적금’까지 나왔다…우리종합금융 정기적금 조건은?

우리종합금융 ‘하이 위더스 정기적금’ 출시
일반 고객도 최대 연 5% 받을 수 있어
판매좌수당 기부금 적립해 협약 기관에 기부 예정

 
 
우리금융 본점 [사진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 본점 [사진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종합금융이 사회적 배려자를 지원하는 스마트뱅킹 전용 ESG 정기적금 ‘하이 위더스(With us) 정기적금’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하이 위더스 정기적금’은 총 판매좌수 1만좌 한정 특판 정기적금이다.
 
기본금리 연 3.0%, 우대금리 연 7.0%로 최고 연 10%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개인고객 전용상품으로 만기는 12개월이며, 가입금액은 최소 1만원부터 최고 10만원까지다. 우리종합금융 스마트뱅킹을 통해서만 가입 가능하다.
 
우대금리 조건은 ▶사회적 배려자 우대 5.0% ▶활동고객 우대 1.0% ▶마케팅 수신동의 우대 1.0% 총 3가지다.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사회적 배려자 고객일 경우 최대 연 10%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고 사회적 배려자가 아닌 일반 고객도 최대 연 5%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이 적금은 ESG 특화 상품으로 상품명 ‘위더스(With us)’는 ‘우리와 함께’라는 의미다. 판매좌수 1좌당 5000원 기부금을 적립해 사회적 배려자 관련 기관에 기부될 예정이다.
 
우리종합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에 대한 책임의식을 가지고 우리금융의 ESG 경영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상품을 꾸준히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용우 기자 lee.yongwoo1@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