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11월 프리뷰 거쳐 올해 정식버전 출시

지비시코리아는 이날 서울 신라호텔에서 리플랩스와 공동으로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지비시코리아는 “올해 정식 출범하는 리플의 유동성 허브에 UCX가 제도적 여건을 고려해 리플 측과 협의를 마친 후, 공식 참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UCX는 지비시코리아의 블록체인 솔루션 지맵에서 사용하는 코인이다.
리플은 지난해 11월 기업 고객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인 리플 유동성 허브의 프리뷰를 선보였다. 올해 중으로 정식버전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다만 리플 아태지역 정책 총괄 라울 아드바니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유동성허브를 현재로서는 한국에 출시할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또 지비시코리아는 폴리사인과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를 가져갈 계획이다. 폴리사인은 리플의 아서 브리토와 데이비드 슈와츠가 공동 설립한 암호화폐 커스터디(보관) 서비스를 제공 기업이다.
이번 콘퍼런스는 지비시코리아, 리플랩스, 영국 투자 자문사 옥스퍼드 메트리카가 공동 주최했다.
첫 기조연설에 나선 데이비드 스와츠 리플랩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블록체인의 미래’에 대해 강연했다. 이어 잭 맥도널드 폴리사인 최고경영자(CEO)가 ‘디파이의 미래’를 발표했다. 장명현 지비시코리아 CTO는 M&A플랫폼 지맵에 대해 설명했다. 오정근 한국금융ICT융합학회장은 ‘디지털 금융 정책 및 정책프레임 워크’를 주제로 발표했다.
이후 첫 번째 패널토의에서는 최수현 국민대학교 석좌교수(전 금융위원장)가 좌장으로 ‘디지털금융 플랫폼 육성을 위한 정책 및 스마트 규제’라는 주제로 토의했다. 고란 알고란TV 대표는 업계 의견을 대변해 ‘신정부에 바라는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제언’이라는 주제로 두 번째 패널토의를 진행했다.
윤형준 기자 yoon.hyeongj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리 아이 무시해주세요”… 아들맘 필수 구독 채널 ‘소히조이’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2/isp20251102000029.400.0.jpg)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한 혈관외과 의사의 신념, 가족 전체 살렸다[신의열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
박병호가 2군 직원들에게 문자 보낸 '감동 사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美 재무장관 “대법원서 패해도 관세 관련 다양한 대응수단 있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유상증자 막자 꼼수대출…PRS 3년만에 109배 급증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운아나텍, 글로벌 최초 침 혈당측정기 상용화 '눈앞'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