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클레이튼 떠난다…내달 위믹스 3.0 공개 - 이코노미스트

Home > IT > 일반

print

위메이드, 클레이튼 떠난다…내달 위믹스 3.0 공개

위믹스 활용하기 위한 스테이블 코인 '위믹스 달러' 발행 예정

 
 
 
위메이드가 구축할 자체 메인넷 '위믹스 3.0'의 글로벌 쇼케이스 티저 이미지 [사진 위메이드]

위메이드가 구축할 자체 메인넷 '위믹스 3.0'의 글로벌 쇼케이스 티저 이미지 [사진 위메이드]

위메이드가 자체 메인넷 '위믹스 3.0'을 구축한다. 이 회사는 오는 6월 15일 오전 9시 글로벌 쇼케이스를 열고 새로운 메인넷을 공개할 예정이다. 메인넷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출시하거나 운영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말한다. 새로운 디지털 화폐를 만들거나 거래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도 가능하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3.0을 플랫폼이 주도하는 서비스 중심 생태계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나일(DAO/NFT), 위믹스 탈중앙금융 서비스(DeFi) 등 3개 플랫폼을 함께 공개한다.
 
위믹스 플레이는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인 위믹스가 준비 중인 위믹스 게임 체인(WGC) 기반의 게임 플랫폼이다. 나일은 네이트(Neith) 프로토콜을 사용해 크리에이터가 자금을 모으고 프로젝트 구성원을 모집할 수 있는 탈중앙화자율조직(DAO) 형태의 플랫폼이다. 위믹스 탈중앙금융 서비스는 암호화 자산을 저장하거나 거래, 투자할 수 있는 온체인 디파이(On-Chain DeFi) 플랫폼이다.
 
위메이드가 자체 메인넷을 구축하게 되면 암호화폐 위믹스를 메인넷의 네이티브 코인으로 삼고, 독자적인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어갈 수 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를 여러 게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스테이블 코인 '위믹스 달러'도 발행할 계획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이미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검증된 위믹스가 퍼블릭 체인 위믹스 3.0으로 업그레이드 중"이라며 "위믹스 3.0은 스테이블 코인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메인넷의 근원적인 경쟁력을 확보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선모은 기자 seon.moeu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