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제천자이 더 스카이' 713가구 분양…제천 첫 자이 아파트 - 이코노미스트

Home > 부동산 > 부동산 일반

print

GS건설, '제천자이 더 스카이' 713가구 분양…제천 첫 자이 아파트

5월 16~17일 특별공급, 18일 1순위 청약 접수…25일 당첨자 발표

 
 
제천자이 더 스카이 조감도. [사진 GS건설]

제천자이 더 스카이 조감도. [사진 GS건설]

 
GS건설은 충북 제천시 제천 미니복합타운 D1블록(신월동 1474번지)에 들어서는 ‘제천자이 더 스카이’의 견본주택을 6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제천자이 더 스카이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7층, 5개동 전용면적 79~112㎡ 총 713가구다. 전용면적 별 가구 수는 ▶79㎡ 64가구 ▶84㎡A 215가구 ▶84㎡B 106가구 ▶84㎡C 175가구 ▶84㎡D 31가구 ▶101㎡ 61가구 ▶112㎡ 61가구 등 중대형 중심으로 구성됐다.
 
제천자이 더 스카이는 제천시가 공영개발 방식으로 추진하는 공공택지지구인 ‘제천 미니복합타운’에 들어선다. 제천 미니복합타운 내에는 공동주택, 공공청사, 업무복합시설, 근린생활시설 등 편리한 생활 인프라가 조성될 계획이다.
 
단지 남측에는 근린공원이 조성 계획에 있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고, 백곡산, 용두산, 의림지 등 자연친화 시설이 인근에 있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인근으로 중앙고속도로 제천IC, 평택제천간고속도로, 5번국도, 38번국도 등의 광역도로망이 있어 타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또 용두대로, 제천북로 등과 인접해 있어 차량을 통해 제천 지역 내 이동이 용이하다.
 
배후 수요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는 제천 제1,2일반산업단지(바이오밸리)가 위치해 있다. 제천 제3일반산업단지도 조성 중에 있다. 이와 함께 금성테크노빌, 송학테크노빌, 대림세라믹단지, 강저테크노빌 등 제천농공단지(테크노빌)로도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스카이라운지에는 라운지바, 프라이빗 다이닝룸, 외부테라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지하층에 조성되는 커뮤니티센터 클럽자이안에는 다채로운 시설들도 마련된다.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클럽, GX룸, 냉온탕을 겸비한 사우나 시설, 작은도서관 등이다. 이밖에 카페테리아와 다함께돌봄센터가 단지 내 들어서는 등 다양한 입주민 편의시설이 조성될 전망이다.
 
아울러 입주자 편의를 고려해 자이앱을 통해 집안 내부를 통제할 수 있는 자이앱 솔루션도 적용 예정이다. 전기·가스·수도 사용량을 체크해 자동으로 필요 난방수를 공급하는 세대비례제어 난방시스템, 안전사고 조기경보 시스템, 방범형 도어폰, 전력회생형 엘리베이터, 전기차 충전소, 차세대 실내 환기 시스템 등 다양한 스마트 시스템도 도입된다.
 
제천자이 더 스카이는 거주지역에 관계없이 제천시는 물론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 경과하고, 면적·지역별 예치 기준금액을 충족하면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 단지로, 분양권 전매는 3년 이후 가능하다.
 
제천자이 더 스카이의 청약일정은 5월 16일과 17일 양일에 걸친 특별공급을 시작한다. 18일 1순위 청약, 19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5일이며, 당첨자 정당계약은 6월 7일~6월 10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한편 제천자이 더 스카이의 입주는 2025년 하반기 예정이다.

이승훈 기자 lee.seunghoo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