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전기차 충전 브랜드 한화모티브 출시 - 이코노미스트

Home > 산업 > 자동차

print

한화큐셀, 전기차 충전 브랜드 한화모티브 출시

한화 계열사 건물 주차장 등에 충전소 구축

 
 
한화모티브 전기자동차 충전기 디자인. [사진 한화큐셀]

한화모티브 전기자동차 충전기 디자인. [사진 한화큐셀]

한화솔루션 큐셀 부문(이하 한화큐셀)이 ‘한화모티브’라는 신규 브랜드를 출시하고 전기자동차 충전 사업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한화모티브는 5월부터 한화 계열사 건물 주차장 및 상업용 빌딩 주차장을 시작으로 전기차 충전 사업 고객을 다각화할 계획이다.  
 
전기차 충전 사업은 공동 주택이나 업무용 빌딩 등에 충전소를 구축하고 전기차를 충전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말한다. 충전 사업자는 한국전력으로부터 전력을 조달 받아 전기차 충전을 희망하는 고객에게 전력을 판매한다.  
 
한화모티브는 충전 사업자로서 전기차 충전 인프라의 시공은 물론 초기 컨설팅, 투자, 사업 운영, 유지 보수를 아우르는 서비스를 충전소 설치 희망 고객에게 제공한다. 사업을 시작하는 올해는 급속 충전기를 포함해 충전기 2000~3000대 설치가 목표다.  
 
한화모티브 관계자는 “장소 제공자와 전기차 충전소 이용객 모두가 신뢰할만한 충전 인프라 공급자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한화모티브는 미래 모빌리티와 친환경 에너지 사업의 접점이라고 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 시장에서 수준 높은 솔루션을 제공해 높은 고객 만족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훈 기자 lee.changhu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