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초 비트코인 실물 거래 기념일
두나무는 피자 2500판 기부

비트코인 피자데이는 2010년 5월 22일에 1만 비트코인과 피자 2판의 실물 거래를 기념하는 날이다. 2010년 5월 18일, 비트코인을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시험해보고 싶었던 개발자 라스즐로핸예츠가 당시 비트코인 포럼에 거래를 제안했고, 나흘 후인 22일 1만 비트코인과 피자 2판을 교환하는 거래가 성사됐다. 해당 거래는 가상자산을 활용한 최초의 실물 거래로 알려져 이날을 ‘비트코인 피자데이’로 기념하고 있다.
업비트 피자데이 이벤트는 19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1시 59분 59초까지 열린다. 업비트가 마련한 이벤트 전용 지갑에 ‘바로 출금’ 기능으로 0.001 비트코인을 입금한 선착순 2022명에게 4만원 상당의 피자 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로 입금된 가상자산은 반환된다.
이와 함께 두나무는 피자 2500판을 전국 50개 아동 양육시설에 보내 약 2666명 아동·청소년에게 피자 파티를 연다.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도 꾸준히 선행을 이어간 피자가게 등 55곳과 이번 이벤트를 진행해 소상공인 지원에도 나선다.
두나무 관계자는 “올해는 소상공인 지원과 더불어 가정의 달을 맞아 소외된 이웃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기부 활동이 함께 진행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빗썸 관계자는 “올해도 빗썸 회원들과 가상자산의 가치와 의미를 나누고자 피자데이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회원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hyeongj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尹, 2차 조사서도 혐의 부인…특검, 구속영장 청구 검토(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송하윤 측 “학폭 의혹 유포자, 지명통보 수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최대 55만원' 소비쿠폰 21일부터 지급…신청 방법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위클리IB]‘수익률 쇼크’면한 韓 LP들…트럼프 과세조항 삭제에 ‘안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거품 꺼지는 바이오]①사면초가 바이오벤처, 자금 고갈에 속속 매물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