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 9월 개최…사흘간 진행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재테크

print

금융위,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 9월 개최…사흘간 진행

9월 28~30일 소공동 롯데호텔서 진행…일반인 관람객 무료
IR·투자 상담·아이디어 공모전 등…참여 신청 날짜 확인해야

 
 
금융위원회가 오는 9월 28~30일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게티이미지뱅크]

금융위원회가 오는 9월 28~30일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게티이미지뱅크]

금융위원회가 오는 9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는 오는 9월 28~3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등 유관기관과 함께 핀테크 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열린다. 핀테크 위크 사흘간 핀테크 기업 설명회(IR), 투자자 상담회, 취업 멘토링, 주제별 세미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을 통해서도 동시에 진행된다. 온라인에서는 메타버스로 전시관, 교육관, 체험관 등을 구축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28일에는 핀테크 산업 글로벌 동향, 혁신금융의 미래와 금융 소비자 보호 등과 관련한 발표가 진행된다.
 
29일에는 핀테크 기업의 투자설명회, 네트워킹 행사 등이 진행돼 기업과 금융회사 및 투자자 간 교류의 장이 마련된다.
 
30일에는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과 투자 상담 등을 지원하고, 취업준비생과 일반인 대상 취업 멘토링 등을 진행한다.
 
전시관 참여 신청은 이달 22일부터 7월 13일까지 핀테크 포털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16개 내외 팀을 뽑는 아이디어 공모전은 이달 22일부터 오는 8월 3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IR 경진대회와 투자 상담을 받고 싶은 핀테크 기업은 7월 4일부터 29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일반 관람객은 신청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다만 네트워킹 밋업, 핀테크 취업 멘토링 등 일부 사전 등록이 필요한 프로그램은 8월 31일부터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 신청을 받는다.
 
금융위는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핀테크 산업의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