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2022년 하반기 국내 출시 예고 - 이코노미스트

Home > IT > 일반

print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2022년 하반기 국내 출시 예고

대만, 동남아시아 지역 등에서 좋은 성적 거둬

 
 
 
 
라그나로크X 대표 이미지 [사진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대표 이미지 [사진 그라비티]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4일 대만,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흥행한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을 올해 하반기 국내에 론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은 그라비티와 더 드림이 공동 개발한 3D 모바일 MMORPG로 라그나로크 원작 내용에 새로운 요소들을 추가해 새로운 세대가 탄생했다는 의미를 담았다. 일반적인 MMORPG 적인 요소 외에도 장난감 열차, 회전목마 등 놀이공원을 연상시키는 캐주얼적인 요소도 담아내 유저들이 다양한 콘텐트를 즐기며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그나로크X는 2020년 10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출시 직후 대만 지역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와 인기 게임 1위,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2위와 인기 게임 1위를 나란히 기록한 바 있다.
 
아울러 2021년 6월에는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지역에서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연말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어워드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하는 등 어워드를 휩쓸어 라그나로크 IP의 저력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이번 라그나로크X의 국내 론칭 소식으로 게임에 대한 유저들의 기대감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대만, 동남아시아 등 많은 지역에서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라그나로크X를 국내에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선 지역에서의 뛰어난 성과가 국내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원태영 기자 won77@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