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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이 고객 민원 처리율 ‘94.3%’ 달성한 배경은 ‘카테고리’

고객문의별 100여개 항목 분류

 
 
빗썸 고객지원센터, 상반기 고객민원 유형. [사진 빗썸]

빗썸 고객지원센터, 상반기 고객민원 유형. [사진 빗썸]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자사 고객지원센터의 올해 상반기 민원 처리율이 94.3%로 높게 나타났다고 5일 밝혔다.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빗썸 고객지원센터로 들어온 고객 문의사항은 약 33만건으로, 이 중 처리 건수는 약 31만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빗썸 고객지원센터는 고객들의 문의에 신속한 답변과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고객문의 유형을 100여개로 카테고리화해 대응하고 있다.
 
올 상반기 접수된 문의유형 중에서는 KYC(고객확인제도)와 트래블룰 등 특정 이슈에 대한 문의가 20%로 가장 많았다. 회원가입 및 탈퇴, 정보변경 등의 이용방법이 15.3%로 뒤를 이었다. 그 외 로그인 12.4%, 입금 9.4%, 고객확인등록 8.2% 순으로 나타났다.
 
또 센터에 접수된 다양한 아이디어와 개선 의견은 회사정책에 반영되는 중이다. UI/UX 개선방안, 그래프 노출, 자산 확인 방법 등 제안이 현업부서에 전달돼 빗썸 앱 개선 작업에 활용되고 있다.
 
아울러 빗썸은 안전한 투자환경 조성을 위한 고객정보보호 홈페이지를 개발하고 있다. 금융 소외 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교육 및 법률·심리상담 등의 서비스 제공도 계획하고 있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 고객지원센터는 가상자산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이 방문해 편하게 묻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곳”이라며 “빗썸은 고객 의견을 수렴한 투명한 거래소 운영으로 고객 보호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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