佛대통령 초청 행사, 올해도 초대...‘SPC그룹’ 꼽힌 까닭 - 이코노미스트

Home > 산업 > 유통

print

佛대통령 초청 행사, 올해도 초대...‘SPC그룹’ 꼽힌 까닭

허영인 SPC그룹 회장, 프랑스 대통령 초청 행사 참여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두 번 초청된 기업으로 꼽혀

 
 
허영인 SPC그룹 회장. [사진 SPC그룹]

허영인 SPC그룹 회장. [사진 SPC그룹]

허영인 SPC그룹 회장이 국내 기업 중 처음으로 프랑스 대통령 초청 행사에 2회째 초청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SPC그룹은 허 회장이 프랑스 대통령이 글로벌 기업들을 초청해 개최한 '프랑스를 선택하세요'(Choose France) 행사에 참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행사는 프랑스 정부가 글로벌 기업 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2018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행사다. 11일(현지 시각)에 열린 이번 행사에는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참석해 환영 만찬을 주재했고, 엘리자베스 보른 총리 등 프랑스 정부 관계자와 코카콜라, 디즈니, 페덱스 등 250여개 글로벌 기업의 경영자들이 참석했다.
 
한국기업에서는 SPC그룹 등이 참석했다. SPC그룹은 지난 2018년에 이어 두 번째로 참석했으며, 국내 기업 중 2회 참석한 기업은 SPC그룹이 처음이다. 올해는 허영인 회장과 글로벌사업 총괄 허진수 사장이 함께 참석했다.  
 
올해도 진행된 프랑스 측의 초대는 SPC그룹의 ‘리나스’ 인수 등 행보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리나스는 프랑스 샌드위치, 샐러드 전문 브랜드로 SPC그룹이 지난 6월 인수했다.  
 
또 프랑스 내 파리바게뜨 매장 확대, 공장 건립 추진 등의 SPC그룹의 프랑스 사업 투자 계획 등이 영향을 미쳤다. 실제 SPC그룹은 2014년부터 프랑스 파리에 파리바게뜨 매장을 열어 운영하고프랑스 국립제빵학교 INBP, 제과요리학교인 에꼴르노뜨르 등의 교육과정을 국내에 도입해 프랑스 음식문화를 알리는 등 한국-프랑스 간 경제 문화 협력에 기여한 바 있다.  
 
SPC그룹 관계자는 “프랑스를 중심으로 유럽 시장에서 사업을 확대하는 등 적극적인 글로벌 사업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