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한은 본사서 만나…추후 소통 확대
리스크 공동점검·가계부채 체질개선 만전 약속

한국은행은 18일 서울 중구 한은 본관에서 김 위원장과 이 총재가 첫 회동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두 사람은 인플레이션 가속, 경기 하방위험 증대, 금융·외환시장의 변동성 확대 등 현재 경제・금융여건에 대해 선제적 정책 대응에 나설 것을 약속했다. 이를 통해 거시경제와 시장 안정을 확보하겠다는 것이다.
우선 통화정책과 금융정책이 조화롭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한은과 금융위 간 공조를 강화한다. 또한 시장 변동성이 크게 확대될 경우 적기에 시장안정조치를 시행할 수 있도록 금융 부문별·시스템 리스크를 계속 공동점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기준금리 인상에 따른 취약차주·한계기업 등 취약부문의 잠재부실 현실화로 금융시장의 안정성과 건전성이 위협받지 않도록 민생부담 경감에도 힘을 모은다. 더불어 가계부채의 구조 및 체질개선에도 만전을 기하는 데 의견을 함께 했다.
아울러 이 총재와 김 위원장은 금융산업의 디지털화 진전에 따른 파급효과를 면밀히 점검해 새로운 리스크요인을 식별·대응하는데 적극 협력한다.
추후 두 사람은 격의없이 만나는 기회를 수시로 마련하고, 실무진 간의 소통채널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내년 경제 주요 위험은?…"AI 거품론 보다 '이것' 주의해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한소희, 의미심장 작별 인사? 소속사 입장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AI가 바꾼 대입 판도…이대·중대 AI학과 내신합격선 'SKY 수준'[only 이데일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불닭볶음면이 만든 1조 매출…삼양식품 신용등급도 상승세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영국 내시경 병목 뚫었다'…지노믹트리 ‘얼리텍-C’, 내년 1월부터 바로 매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