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로 보는 경제 동향]
차량도착수 1월 대비 6월 2배 넘어
매출액, 코로나 전 절반 수준이지만
흥행 대작 개봉 잇따라 기대감 상승

최근 개봉한 영화 작품들도 스크린 앞에 다시 앉은 관객들의 기대를 한껏 충족해주며 장단을 맞추고 있다. 영화 ‘범죄도시2’는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최초 천만 영화 기록을 세웠다. 개봉 후 두 달 보름여만에 2일 기준(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집계) 1227만5001명을 기록했을 정도다.
이후에도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마녀2’, ‘탑건: 매버릭’ ‘한산: 용의 출현’ 등 기대작들이 잇따라 개봉하면서 관객몰이에 나서고 있다. 매출은 코로나19 사태 전 수준을 이직 회복하지 못했으나 방문객들이 증가하고 있어 극장가의 기대감은 높아지고 있다.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가 올해 1~6월 자동차 내비게이션 티맵(Tmap) 이용자들의 동선(차량도착수)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찾아간 극장은 CGV(189만대), 롯데시네마(131만9000대), 메가박스(69만7000대)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5월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야외 유동인구가 증가하면서 극장가에도 6월 차량도착수가 크게 늘었다. 극장별 6월 차량도착수는 CGV 53만9000대, 롯데시네마 39만5000대, 메가박스 19만7000대로 1월 대비 2배 이상 급증했다.
박정식 기자 tang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리 아이 무시해주세요”… 아들맘 필수 구독 채널 ‘소히조이’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2/isp20251102000029.400.0.jpg)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하루 네 번 뜨고 네 번 내려”…에어부산 ‘극한 노동’ 논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55홈런+이도류' 오타니, NL MVP 후보 선정...야마모토는 사이영상 겨냥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美 증시 10~15% 조정 가능성”…월가 CEO들 경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유상증자 막자 꼼수대출…PRS 3년만에 109배 급증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운아나텍, 글로벌 최초 침 혈당측정기 상용화 '눈앞'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