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판매점주 계약금 등 5억원 받고 도주
혼다코리아, 공식 입장문서 피해 최소화 약속
고객센터 신고 통한 피해 사실 확인 요청

3일 혼다코리아에 따르면 회사는 전날(2일) 혼다 모터사이클 대구달서점(사업자명 용산오토바이)을 통한 차량 구입 과정에서 발생한 소비자 계약 피해와 관련해 입장문을 배포했다.
최근 혼다 모터사이클 대구달서점의 점주가 고객 수십명의 계약금, 잔금, 튜닝 설치비 등 총 5억원을 받은 뒤 도주하는 사건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혼다코리아는 입장문을 통해 "최근 혼다 모터사이클 대구달서점을 통한 혼다 차량 구입 과정에서 피해가 발생하게 된 점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본 상황에 대해 인지하고 정확한 사실 관계를 파악 중이지만, 해당 소비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선제 대응에 나서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혼다코리아는 고객센터를 통해 소비자들의 피해 사실을 접수받고 있다.
혼다코리아는 "혼다 모터사이클 대구달서점을 통한 혼다 차량 구입 과정에서 피해를 입은 경우 경찰에 즉시 신고하길 바란다"며 "사법기관을 통해 피해 금액이 최종 확인된 경우 회사에서 전액 보전할 예정"이라며 "향후 혼다코리아는 총 피해 금액에 대해 혼다 모터사이클 대구달서점 대표를 대상으로 구상권을 청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지완 기자 anew@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루닛의 첫 빅테크 협업 평가절하?...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 의미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서유리, 칼 빼드나…"정신적으로 병든 사람"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최대 55만원' 소비쿠폰 21일부터 지급…신청 방법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위클리IB]‘수익률 쇼크’면한 韓 LP들…트럼프 과세조항 삭제에 ‘안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거품 꺼지는 바이오]①사면초가 바이오벤처, 자금 고갈에 속속 매물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