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펄어비스, 2분기 영업손실 42억원… “게임스컴 비공식 참가”
- 과천 신사옥 ‘홈 원’ 통해 업무 효율성과 협업을 높여 신작 개발 집중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임직원 스톡 그랜트(자사주 프로그램)를 포함한 상여금이 반영되며 적자를 기록했다.
검은사막은 2분기 남미 지역을 마지막으로 전세계 직접 서비스 전환을 마무리했다. 서비스 전환 이후 매출이 전월 대비 300%, 신규 이용자 750% 이상 늘었다. 2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83%를 차지하며, 전분기 대비 3%포인트 증가했다. 플랫폼별로 PC 72%, 모바일 21%, 콘솔 7% 매출을 기록했다.
검은사막과 이브 IP는 2분기 이용자 소통을 기반으로 한 운영과 업데이트에 집중했다. 검은사막 IP는 2년여 만에 이용자 행사 '보이스 오브 어드벤처러스’와 ‘하이델 연회’를 오프라인으로 재개했다. 이브 역시 3년여 만에 ‘이브 팬페스트 2022’를 대면으로 진행하며 커뮤니티를 강화했다.
펄어비스는 3분기 검은사막 ’드라카니아’ 각성 및 ‘시즌 : 용기사’ 등 공개를 시작으로 신규 업데이트 및 오프라인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펄어비스 과천 신사옥 ‘홈 원’ 입주를 통해 업무 효율성과 협업을 높여 신작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신사옥은 ‘세계 최고의 게임’을 목표로 최첨단 시설을 구축한 게임 개발 기지다.
조석우 펄어비스 CFO는 “올해는 검은사막을 서비스한 지 9년차로 남미를 마지막으로 전세계 직접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며 “기존 IP의 라이프 사이클 관리에 주력하며, 신작 개발과 마케팅도 함께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실적 발표 이후 진행된 컨퍼런스콜에서 펄어비스는 오는 24일 열리는 ‘게임스컴’에 비공식적으로 참가해 파트너사들에게 ‘붉은사막’을 소개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10분 이상의 신규 플레이 영상을 연내 공개하겠다는 계획이다.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는 “최근 콘솔 회사를 포함한 여러 파트너들에게 붉은사막을 공개하는 자리를 갖고 있다”며 “오는 8월 24일에는 게임스컴에 비공식 참가해 글로벌 게임 관계자들에게 붉은사막을 보여주고 게임성을 검증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올해 하반기에 10분 이상의 붉은사막 플레이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라며 “자세한 출시일은 게임 완성도를 고려해 공개하기 어렵다. 다만 올해 플레이 영상을 통해 기대감을 충족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원태영 기자 won77@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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