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연계대출 서비스’ 시행
추후 제휴 회사 추가 예정

대구은행의 비대면 대출 신용대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IM뱅크 앱을 통해 ‘IM원샷대출 서비스’로 심사 결과를 알 수 있다. 대출 미승인 시 ‘제휴사 대출 금리, 한도 알아보기’ 메뉴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제휴사의 대출 한도와 금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대구은행은 지방은행 최초 해당 서비스를 시행해 제휴사인 페퍼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DGB캐피탈의 신용대출 상품을 소개한다.
대구은행은 신용대출 심사에 사용된 재직·소득 정보를 활용해 2금융권 상품을 소개한다. 이에 고객들은 정보를 추가로 입력하지 않아도 되며, 금리·한도 산출의 정확도를 높였다.
이숭인 대구은행 IMBANK본부 부행장은 “IM연계대출 서비스는 은행 대출이 어려운 중·저신용 고객이 일일이 타 금융기관을 찾는 과정을 줄이고자 도입한 서비스”라면서 “앞으로도 타사 및 타 업종과 연계한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재명 내각 첫 인사청문회 돌입…‘낙마 리스크’ 시험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54세 늦둥이' 박수홍 "오래오래 살아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李대통령, 차관급 12명 인선 단행…교육 최은옥·병무청장 첫 여성 홍소영(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이음·헬리오스…대형 PEF 자리 메꾸는 중소형 PEF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무상증자’ 현대바이오 상한가, FDA 허가 신청에 HLB생명과학도 강세[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