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고수는 뭘 살까” NH證, ‘데이터 콘텐츠’ 서비스 내놔 - 이코노미스트

Home > 증권 > 증권 일반

print

“투자고수는 뭘 살까” NH證, ‘데이터 콘텐츠’ 서비스 내놔

고객 데이터 활용해 투자현황 비교…평균 매입단가 등 한눈에

 
 
[사진 NH투자증권]

[사진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고객 투자 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콘텐츠 ‘NH데이터’와 ‘종목 하이라이트’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NH데이터’는 주식을 거래하고 있는 투자자들의 종목 특성을 제공하는 데이터로, 종목별 고객의 투자현황 정보를 제공한다. ‘종목 하이라이트’는 동일 종목을 보유한 다른 고객과 투자 현황을 비교해주는 서비스다.
 
NH투자증권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양한 투자성향을 가진 고객들의 행동 데이터를 이용해 신뢰도 높은 투자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투자자는 ‘NH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해 종목별 투자자 현황과 관심 추이, 매매 흐름 및 종목 간 이동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보유한 고객의 매입 단가 위치를 사람 모습으로 표현한 게 특징이다.
 
‘종목 하이라이트’는 고객이 보유한 종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동일 종목 투자자와 비교한 데이터나 보유한 종목의 수익률, 평가 손익 그리고 보유 수량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가격 변동에 따라 나의 투자현황에 대한 상대적 위치가 매일 최신화 된다.
 
NH투자증권은 NH데이터와 종목하이라이트 서비스를 시작으로 향후 데이터 콘텐츠를 확장해간다는 계획이다. 정중락 WM 디지털 사업부 총괄대표는 “이번 서비스는 기업이 보유하고 있던 데이터를 고객에게 돌려준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소중한 데이터들을 고객이 활용할 수 있도록 유용한 콘텐츠들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투자증권은 데이터 기반 투자 콘텐츠 제공을 위해 필요한 세부적인 서비스들에 대해서도 특허 출원을 진행 중이다.
 

박경보 기자 pkb23@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