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팝업 스토어 개념의 전시 공간 오픈해 고객들과 소통

22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외 자동차 브랜드는 최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팝업 스토어 형식의 전시 공간을 만들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이날(22일) 서울 성수동에 전기 세단 ‘더 뉴 EQE (The new EQE)’의 경험을 제공하는 ‘EQE 성수’를 오픈했다.
지난 9월 국내 출시된 ‘더 뉴 EQE 350+’는 메르세데스-EQ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적용된 준대형 비즈니스 세단이다. 471㎞의 주행거리를 비롯 최신 MBUX 인포테인먼트, 대형 헤파필터를 포함한 공기청정 패키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등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EQE 성수는 차량의 특징을 살린 ▶앰비언트 라이트 터널(Ambient Light Tunnel) ▶EQE 센스 라운지(EQE Senses Lounge) ▶EQE 익스피리언스 존 (The new EQE Experience Zone)으로 구성된다. 현장에는 티 브랜드 ‘티 컬렉티브’, 비어샵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스피커 셀렉트 샵 ‘에디토리(EDITORI)’, 베이커리 ‘오로라’, 음악 스튜디오 ‘스튜디오 남산’ 총 다섯 개의 스토어 및 브랜드와 협업한 EQE 관련 소품도 전시된다.

성수동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 활동은 국내 브랜드도 적극적인 편이다. 현대차는 국내 엔트리 SUV 시장에 새로운 붐을 일으키고 있는 캐스퍼를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캐스퍼 스튜디오 성수’를 운영해왔다.
현대차는 국내 대표 스트리트 편집숍 ‘카시나’와 협업해 도심 속 즐거운 놀이문화 ‘Play CASPER, Play Streets’라는 주제로 특별제작 쇼카(Show Car), 커스터마이징 액세사리, 한정판 굿즈 등을 전시하기도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나만의 라이프스타일 안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카시나의 스트리트 무드로 보여드리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기아는 지난해 성수동에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를 오픈했다. 전용 플랫폼인 E-GMP 기반의 첫 번째 순수 전기차를 고객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시승까지 할 수 있도록 전용 공간을 구축한 것이다. 기아는 현재도 이 공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문화 활동도 제공하고 있다.
이지완 기자 anew@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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