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6일까지 열려…메타버스·인스타그램 공간 마련
무신사와 협업한 ‘무신사버스’ 통해 버추얼 휴먼 ‘무아인’ 선보여

이번 팝업 스토어는 11월 6일까지 열린다. 메타가 집중하고 있는 메타버스를 쉽고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메타는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 ‘밋 메타버스(Meet Metaverse)’와 ‘밋 인스타그램(Meet Instagram)’ 공간을 1층과 2층에 마련했다.
밋 메타버스 공간은 ‘함께 만드는 내 세상’, ‘모든 것이 내 세상’ 등 총 6개의 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메타 퀘스트 2를 직접 착용해보고 그래비티 스케치 앱으로 그림을 그릴 수도 있고, VR 콘텐츠의 현재도 직접 느낄 수 있게 마련되어 있다. ‘함께 보는 내 세상’에서는 주재범·설동주·김희수 작가의 시선으로 바라본 서울을 메타버스를 통해 가상체험 할 수 있다.
눈에 띄는 것은 무신사 스토어의 몰입형 VR 쇼핑 ‘무신사버스’다. 무신사버스는 증강현실(AR)·가상현실(VR)·메타버스를 활용해 새롭게 선보이는 마케팅 캠페인이다. 버추얼 휴먼 ‘무아인’을 통해 새로운 쇼핑 경험을 체험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공간에서는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숏폼 콘텐츠 서비스 ‘릴’을 다채롭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방법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서울 성수동에 있는 문구점 포인트오브뷰, 금속가구 전문업체 레어로우, 패션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아더에러 등 오프라인 스토어와 메타의 협업 결과물도 직접 볼 수 있다.
김진아 메타코리아 대표는 “메타는 사람과 사람, 그리고 비즈니스의 연결의 가치를 나누며, 그 연결 방식의 진화와 함께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으로 다음 연결의 진화는 메타버스라고 믿는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더욱 풍부하게 확장된 새로운 일상과 크리에이터와 비즈니스의 연결 방식의 진화로서의 메타버스 가능성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메타는 비즈니스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메타 마케팅 서밋 2022(MMS, Meta Marketing Summit)’을 10월 27일과 28일 진행한다.
최영진 기자 choiyj73@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한국인 美 특별취업비자 신설 힘받나…정부 "비자 체계 개선"(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제베원 멤버, 예능 욕심에 女 신음소리 무리수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한국인 美 특별취업비자 신설 힘받나…정부 "비자 체계 개선"(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6년 만에 中서 완전 철수한 한화비전, 美법인 정리한 대교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서보광 유빅스테라퓨틱스 대표 "BTK 분해제 글로벌 기술이전 도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