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창언 신임 보험개발원장 취임…“보험산업 위기 극복하겠다”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보험

print

허창언 신임 보험개발원장 취임…“보험산업 위기 극복하겠다”

지난 7일 13대 보험개발원장으로 공식 취임

 
 
허창언 신임 보험개발원장.[사진 보험개발원]

허창언 신임 보험개발원장.[사진 보험개발원]

허창언 신임 보험개발원장이 취임했다.
 
보험개발원은 7일 허창언 제13대 보험개발원장이 공식 취임했다고 밝혔다. 허 신임 원장은 취임사에서 "보험산업이 새로운 활로를 찾고 지속성장할 수 있도록 보험개발원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고객 중심의 세계적인 보험전문 서비스기관으로 한 단계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다섯 가지의 경영방침을 제시하기도 했다. 먼저 변화와 혁신을 통한 고객 중심의 보험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보험산업의 디지털 혁신(Digital Transformation)과 성장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보험사 업무 전반에 대한 종합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해외협력 체제 강화를 통한 보험회사의 해외진출 지원, 조직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강화해 대외 신인도 제고 등을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허 원장은 "지금의 환경변화는 보험산업의 위기이자 동시에 도전과제"라며 "이를 기회로 삼아 변화와 혁신을 추진해 나간다면 우리의 미래가 밝아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정훈 기자 jhoons@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