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로 보는 경제 동향]
9월 대비 10월 설치기기수
wavve·쿠팡플레이 증가세
넷플릭스·seezn·티빙 감소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가 자사 분석 플랫폼(데이터드래곤)으로 10월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의 OTT 설치수를 분석했다. 그 결과 넷플릭스(약 1446만대)가 가장 많았으나 전월 대비 설치기기수 추이는 감소세를 나타냈다.
넷플릭스 뒤를 이어 wavve(약 1182만대)가 뒤를 쫓았으며 이어 seezn(약 780만대), 티빙(약 679만대), 쿠팡플레이(약 638만대) 순으로 집계됐다.

특히 넷플릭스 10월 설치수가 9월 대비 약 20만대 줄었다. 이는 9월 추석 연휴를 이후 이렇다 할 콘텐츠를 선보이지 못하자 일부 수요가 이탈한 것으로 추정된다.
박정식 기자 tang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교육 불평등' 외치면서 자녀는 특목고?…주병기 "지적 겸허히 수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김종국, 오늘 장가간다…사회는 '이 사람' 눈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갈 곳도, 볼 것도, 사랑도 없다”…절벽으로 내몰리는 노인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중복상장보다 더 큰 문제…LS 에식스솔루션즈, 다층 지배구조에 상장 난항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김권 셀비온 대표 “말기암 환자 ORR 35% 주목할 성과...머크와 협업 강화 논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