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북촌 한옥마을’ 만든 건축왕 정세권 영상 공개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은행

print

KB국민은행, ‘북촌 한옥마을’ 만든 건축왕 정세권 영상 공개

한옥단지 북촌 건설 및 독립운동 앞장선 정세권 업적 재조명
서경덕 교수 기획, 배우 김윤진 내레이션 참여
‘독립영웅의 숨겨진 이야기’ 시즌2 네 번째 영상 공개

 
 
 ‘북촌 한옥마을 건설로 민족문화를 지켜낸 건축왕 정세권’ 영상 캡처 [사진 국민은행]

‘북촌 한옥마을 건설로 민족문화를 지켜낸 건축왕 정세권’ 영상 캡처 [사진 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순국선열의 날을 맞아 ‘북촌 한옥마을 건설로 민족문화를 지켜낸 건축왕 정세권’ 영상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영상은 KB국민은행이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 시즌2의 네 번째 스토리다. 제작에는 ‘대한이 살았다’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배우 김윤진이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일제의 대자본에 맞서 북촌, 익선동 등 서민들을 위한 도시형 한옥단지 건축으로 우리 문화의 방파제가 되어준 정세권 선생의 업적을 담았다. 신간회 활동 등 독립운동을 위해 희생을 마다치 않았던 숭고한 정신을 전한다. 해당 영상은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에서 한국어와 영문자막 버전으로 감상할 수 있다.
 
서경덕 교수는 “건축왕으로 불리며 쌓은 대자본을 독립운동 후원과 참여에 모두 바친 정세권 선생의 희생정신에 감명받아 이번 영상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오늘날 전 세계인과 국민에게 사랑받는 북촌 한옥마을 등의 관광명소가 일제에 맞서 우리 문화를 지키고자 한 독립운동의 유산임을 알리기 위해 이번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 문화유산을 지키고자 한 독립영웅들의 업적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우 기자 ywlee@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