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토스페이먼츠, 3세대 웹표준 HTTP/3 도입…“결제 경험 고도화”
- “업계에서 가장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할 수 있을 것”

HTTP/3은 인터넷에서 정보를 주고받기 위한 3세대 웹 표준 프로토콜이다. 지난 6월 국제인터넷기술위원회(IETF)가 차세대 웹 통신 표준 프로토콜로 제정한 바 있다. 구글, 메타 등 글로벌 빅테크 기업은 이미 HTTP/3을 채택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우선 토스페이먼츠는 가맹점과 일반 사용자의 이용 빈도가 높은 ▶전자 결제 서비스 ▶브랜드페이 ▶상점관리자 ▶전자계약 온보딩 서비스 등에 HTTP/3을 적용했다. 그 외 서비스에 대한 HTTP/3 적용은 순차적으로 완료할 예정이다.
토스페이먼츠에 따르면 이번 HTTP/3 적용으로 업계에서 가장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HTTP/3은 브라우저와 웹서버 간 연결 및 데이터 전송 과정을 효율화해, 웹페이지 데이터가 서비스 사용자에게 도달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다시 말해 사용자가 경험하는 서비스 로딩 속도를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울러 토스페이먼츠는 이번 HTTP/3 도입을 비롯해 오픈소스 플랫폼 ‘쿠버네티스’ 도입을 통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을 구축하고, 글로벌 금융 기업 수준의 데이터센터(IDC)와 클라우드의 유기적 운영 환경 구축 등 기술 개선을 이어가고 있다.
강병훈 토스페이먼츠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토스페이먼츠는 정체된 국내 PG 산업에서 새로운 변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앞으로도 투자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당내 사임 요구 수용”…日이시바, 결국 사임 결정(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제베원 멤버, 예능 욕심에 女 신음소리 무리수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강훈식 “美 구금 근로자 석방 교섭 타결…전세기 곧 출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6년 만에 中서 완전 철수한 한화비전, 美법인 정리한 대교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서보광 유빅스테라퓨틱스 대표 "BTK 분해제 글로벌 기술이전 도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