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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NOM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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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사, 제로슈거 숙취해소제 신규 CF 공개...배우 고윤정 뜬다

유통

삼양사는 내달 1일 제로 슈거 숙취해소제품 ‘상쾌환 스틱 제로’의 새로운 CF를 공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새로운 CF에는 작년부터 상쾌환 모델로 활동 중인 배우 고윤정이 출연한다.‘상쾌환 스틱 제로’는 당류 함량이 거의 없는 제로 슈거 제품이다.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기존 스틱 제품 대비 칼로리가 절반 수준이다.이달 출시된 상쾌환 스틱 제로는 맛과 건강을 모두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음주 전후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도록 청량하고 상큼한 청사과맛과 납작복숭아맛 2종으로 구성됐다. 해당 제품은 전국의 편의점과 큐원 공식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내달 공개되는 새로운 CF는 지난해 11월 선보인 제로 칼로리 숙취해소음료 ‘상쾌환 부스터 제로’ CF와 동일한 콘셉트로 제작됐다. 브랜드 대표 색상인 블루 컬러를 클래식 타자기 등의 오브제에 입혀 젊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클래식 타자기의 경쾌한 타건음을 활용한 사운드로 광고 몰입도를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특히 삼양사는 새로운 CF에 상쾌환의 숙취해소 효과 입증 사실을 자막으로 명시한다. 올해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숙취해소제품의 기능성 입증 없이 숙취해소 표현을 쓸 수 없도록 규제하고 있다.삼양사는 지난해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상쾌환 주성분의 숙취해소 효과를 입증하는 과학적 근거를 확보했다. 글루타치온이 포함된 효모추출물은 상쾌환 전 제품에 쓰이는 핵심원료다. 이는 숙취의 주요 원인이 되는 아세트알데히드의 빠른 감소를 돕는다. 삼양사의 인체적용시험 결과에 따르면 음주 전 글루타치온 성분을 섭취한 실험군은 가짜약을 먹은 대조군 대비 혈중 아세트알데히드 농도가 더 낮게 나타났다.박성수 삼양사 H&B사업PU장은 “이번 CF는 상쾌환 스틱 제로의 ‘제로 슈거’ 키워드를 강조하고, 숙취해소 기능성 입증 사실을 보여주는 데 집중했다”며 “이번 CF를 계기로 상쾌환은 숙취해소 효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면서도, 제로 트렌드를 이끄는 숙취해소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2025.01.31 10:57

2분 소요
NH농협카드, 배우 고윤정과 함께한 ‘NH페이’ 광고 영상 공개

카드

NH농협카드가 8일 배우 고윤정과 함께한 ‘NH페이’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고 이날 밝혔다. NH페이는 NH농협카드의 결제ㆍ생활 플랫폼이다.이번 광고 영상은 ‘지금 나에게 필요한 페이, NH페이’라는 NH페이의 새로운 지향점을 전한다. 특히 NH페이의 핵심 기능과 다양한 혜택을 'ㅋㄷ(키득/NH페이 켜면 이득, NH페이 켜면 가득)' 이라는 키워드로 유쾌하게 표현했다. 영상은 8일 9시부터 NH농협카드 공식 SNS 채널들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또한 NH페이는 다음 달 14일, 통합 디지털 플랫폼으로의 개편을 앞두고 있다. 기존 이원화 운영 중인 NH농협카드앱과 NH페이가 클라우드 기반으로 통합된다. 새롭게 단장한 ‘뉴(New) NH페이’에서 NH농협카드의 다양한 서비스와 각종 혜택을 보다 편리하게 만날 수 있게 될 전망이다.이를 기념해 NH페이 광고 공개와 더불어 댓글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실시한다. NH농협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 및 NH페이 광고 영상을 시청 후 댓글을 통해 새로 오픈될 ‘New NH페이’에 대한 기대평을 남기면 된다. 댓글을 남긴 구독자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톨(tall) 기프티콘(총 100명)을 제공한다.NH농협카드 관계자는 “배우 고윤정과 함께 NH페이의 편리함을 유쾌하게 해석한 광고 영상을 기대해달라”며 “더불어 다음 달 개편될 뉴 NH페이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4.11.08 16:46

1분 소요
NH농협카드, 배우 고윤정과 함께한 신규 광고 4000만명이 봤다

카드

NH농협카드가 지난 7월 선보인 신규 광고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4000만뷰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NH농협카드는 지난 7월 27일 배우 고윤정과 함께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 광고는 zgm(지금)브랜드의 광고 슬로건 ‘지금 원하는 라이프, zgm으로부터’를 내세워, 누구에게나 소중한 ‘지금’에 NH농협카드의 ‘zgm’이 함께하겠다는 이야기를 감각적으로 담아냈다.이 광고 영상은 지난 13일, 유튜브 누적 조회수 4000만회를 넘기며, NH농협카드 유튜브 채널 콘텐츠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신규 광고 영상이 첫 공개된 이후 약 11주 만이다.영상을 시청한 누리꾼들은 “고윤정 배우가 전하는 zgm 라이프가 너무 공감된다”, “나만의 스타일로 멋지게 살아가는 모습이 무척 인상 깊었다”, “광고를 통해 지금의 소중함을 다시금 깨달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NH농협카드는 4000만뷰 돌파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OOO하는 zgm이 좋아! zgm을 사랑해”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NH농협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광고를 시청한 후, 댓글로 어떤 zgm(지금)을 좋아하고 사랑하는지 남기면 된다. 참여 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의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NH농협카드 관계자는 “이번 광고 영상에 보내주신 고객의 깊은 관심과 공감에 무척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마음을 헤아리는 NH농협카드가 되겠다”고 밝혔다.

2024.10.17 14:24

1분 소요
캐롯, 신규 광고 공개…“원터치로 사고 접수하세요”

보험

캐롯손해보험(캐롯)이 광고 모델 고윤정과 함께 새로운 광고 캠페인 영상 ‘원터치 사고접수’ 편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신규 광고 영상은 사고 발생 시 터치 한 번으로 모든 것이 자동으로 이뤄지는 캐롯의 서비스를, 그동안 수동으로 고객이 직접 신고하며 겪어왔던 불편함과 대비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캐롯만의 기술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사고처리 지원 서비스의 편리함을 고윤정의 관점에서 풀어낸 점이 눈에 띈다.지금까지 자동차보험은 운전 중 사고가 발생할 경우 사고 신고부터 사고 위치 확인 및 보험사 안내까지 운전자가 모두 직접 진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캐롯의 경우 캐롯만의 데이터 기반 기술력이 집약된 IoT(Internet of Things) 기기, 캐롯플러그를 활용해 어떠한 번거로움 없이 간단한 터치 한 번으로 사고 신고부터 위치 확인까지 자동으로 이뤄진다.배주영 캐롯손보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퍼마일자동차보험은 탄 만큼 보험료를 내는 합리성은 물론이고, 사고 예방부터 사후 지원까지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 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기술과 데이터에 기반한 캐롯의 비전과 노력들이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계속해서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은 차량의 운행 거리와 보험료가 1km 단위로 연동되어 탄 만큼만 정산돼 주행거리에 따른 할인을 받기 위한 별도의 약정이 필요 없다. 출시 만 4년 만인 지난 2월에는 누적 가입 170만건을 돌파했다.

2024.04.05 09:51

1분 소요
하반기 볼거리 경쟁 돌입…글로벌 OTT ‘무빙’·‘D.P. 시즌2’ 등 K-콘텐츠 집중

IT 일반

최근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을 둘러싼 기업 간 경쟁이 치열하다. 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 등 글로벌 OTT 업체들은 한국 드라마와 영화 등 이른바 ‘K-콘텐츠’에 집중하고 있다. 넷플릭스의 ‘오징어게임’으로 대표되는 K-콘텐츠는 이미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사랑받고 있다.이런 상황에서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 등 글로벌 OTT 업체들은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를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현재 넷플릭스는 국내 OTT 점유율 1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넷플릭스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지난 1월 1257만명에서 6월 기준 1142만명으로 100만명 넘게 감소했으나 여전히 국내 OTT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넷플릭스가 국내 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힐 수 있었던 배경은 K-콘텐츠 덕분이다. 지난 2016년 한국 시장에 진출한 넷플릭스는 ‘옥자’, ‘킹덤’ 등 한국을 배경으로 한 오리지널 콘텐츠가 흥행에 성공하면서 국내 시장에서 OTT 강자로 급부상했다.이후 넷플릭스는 ‘인간수업’, ‘D.P.’, ‘스위트홈’, ‘지금 우리 학교는’, ‘소년심판’, ‘수리남’, ‘지옥’, ‘더 글로리’, ‘오징어게임’ 등 여러 K-콘텐츠 흥행작들을 연달아 배출하는 데 성공했다. 특히 지난 2021년 9월 공개된 오징어게임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중 역대 흥행 콘텐츠 1위에 오르며 전 세계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지난 6월 한국을 방문한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CEO는 “넷플릭스 내 한국 콘텐츠 시청 수가 지난 4년간 6배 증가하고 90% 이상의 K-로맨스 시청 수가 한국 외 국가에서 발생했다”며 “넷플릭스와 한국 창작가들의 파트너십은 앞으로 더욱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만들어 낼 것이며, 한국을 향한 투자가 콘텐츠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같은 가능성을 토대로 넷플릭스는 향후 4년간 한국에 약 25억 달러를 투자한다는 계획을 공개했다. 테드 서랜도스는 “25억 달러의 투자금이 2016년부터 지금까지 투자했던 금액의 2배”라며 “차세대 크리에이터를 트레이닝하는 것 또한 포함”이라고 설명했다.넷플릭스는 하반기에도 다양한 K-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선보인 ‘셀러브리티’를 비롯해 7월 28일 ‘D.P. 시즌2’를 방영했다. 아울러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마스크걸’, ‘이두나!’, ‘스위트홈 시즌2’ 등을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너의 시간 속으로’, ‘도적:칼의소리’,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경성크리처’ 등 다양한 오리지널 작품이 방영을 앞두고 있다.국내에서 잘 나가는 넷플릭스와 달리 디즈니플러스는 아직 국내 시장에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했다. 지난 2021년 11월 한국에 상륙한 디즈니플러스는 넷플릭스뿐만 아니라 웨이브, 티빙 등 토종 OTT에도 밀려 고전하고 있다. 디즈니플러스의 MAU는 지난 1월 216만명에서 6월 기준 178만명으로 감소했다. 디즈니플러스는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너와 나의 경찰수업’을 시작으로 ‘그리드’, ‘키스 식스 센스’, ‘형사록’, ‘커넥트’, ‘변론을 시작하겠습니다’ 등 다양한 K-콘텐츠를 선보였으나 대부분 흥행에 실패했다. 그나마 지난해 12월 선보인 ‘카지노’가 흥행에 성공했지만 반짝 MAU 증가 효과만 있었을 뿐 꾸준한 시청자 유입에는 성공하지 못했다.이런 상황에서 디즈니플러스는 올해 하반기에도 다양한 K-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현재 디즈니가 준비 중인 콘텐츠는 최근 방영을 시작한 ‘형사록 시즌2’를 비롯해 ‘무빙’, ‘최악의 악’, ‘비질란테’, ‘한강’ 등이 있다. 최악의 악은 1990년 서울을 배경으로 ‘강남 크리스탈’로 불리는 신종 마약이 나이트클럽을 중심으로 퍼져나가며 시작되는 이야기다. 마약의 출처에 대해 알려진 바가 거의 없는 상황에서 마약 밀매 트라이앵글을 내부에서 무너뜨리기 위해 지방 경찰 박준모가 나선다. 지창욱, ‘오징어 게임’의 위하준, 임세미 등이 출연한다.인기 웹툰을 영상화한 비질란테는 낮에는 법을 수호하는 모범 경찰대생이지만 밤이면 법망을 피한 범죄자들을 직접 심판하는 ‘비질란테’로 살아가는 김지용과 그를 둘러싸고 각기 다른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서로 부딪히며 치열하게 맞서는 액션 스릴러다. 남주혁, 유지태, 이준혁, 김소진 등 연기파 배우들이 주연을 맡았고 하반기에 공개될 예정이다. 권상우, 김희원 주연의 한강은 한강을 순찰하며 테러 사건, 각종 사고 등 긴급 상황에 대응하는 한강경찰대의 이야기를 그린 코미디 액션 시리즈다.마지막으로 디즈니플러스의 야심작으로 꼽히는 무빙은 누적 2억 조회수 강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시리즈다.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아픈 비밀을 감춘 채 과거를 살아온 부모들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액션 시리즈로 예고편 공개만으로도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특히 류승룡, 한효주, 조인성, 차태현, 류승범, 김성균, 김희원, 문성근 등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과 라이징 스타 이정하, 고윤정, 김도훈 배우의 만남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빙은 오는 8월 9일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전문가들은 디즈니플러스의 로컬 콘텐츠 발굴이 조금만 더 빨랐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고 말한다. 지난해 말 흥행한 성공한 ‘카지노’ 등 한국 색채의 작품들이 먼저 제작된 뒤 한국 시장에 상륙했다면 지금과 같은 낮은 점유율은 피할 수 있었을지도 모른다는 설명이다.디즈니플러스는 디즈니·마블·픽사·스타워즈 등 유명 글로벌 콘텐츠가 강점이다. 하지만 해당 콘텐츠들이 큰 인기를 끄는 서양과 달리 동양에서는 동양 배경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앞서 아시아 시장에 진입했던 넷플릭스가 로컬 콘텐츠 발굴에 사활을 건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OTT업계 관계자는 “이번 무빙에는 500억원이 넘는 제작비가 투입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이는 200억원 정도가 투입된 카지노의 2.5배에 해당하는 비용이다. 막대한 제작비가 투입된 만큼 무빙의 흥행 성공 여부가 향후 디즈니의 K-콘텐츠 제작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2023.08.12 09:00

5분 소요
캐롯손보, '퍼마일車보험' 새 모델에 고윤정 발탁

보험

국내 최대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하 캐롯)이 ‘퍼마일자동차보험’의 광고 모델로 배우 고윤정을 발탁하고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6일 밝혔다.고윤정은 넷플릭스 ‘스위트홈’, 드라마 ‘환혼: 빛과 그림자’, ‘로스쿨’, 영화 ‘헌트’ 등에서 개성 있는 연기를 선보였으며, 오는 8월 디즈니플러스 ‘무빙’ 공개를 앞두고 있다. 특히 안정된 연기력과 팔색조 매력으로 드라마, 영화, 광고 업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캐롯은 고윤정이 지닌 다양한 매력과 젊고 스마트(Young & Smart)한 이미지가 국내 최초이자 최대 디지털 손해보험사인 캐롯이 추구하는 ‘데이터 기반(Data-driven)의 기업’이라는 이미지 및 핵심가치와 잘 부합해 새로운 광고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고윤정이 모델로 선보이게 될 첫 광고는 캐롯손보의 대표 자동차보험 상품인 ‘퍼마일자동차보험’에 대한 것으로 오는 8월부터 TV, 유튜브, 디지털 채널 등을 통해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캐롯손해보험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드라마, 영화를 통해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는 고윤정이 기존 보험사들과 다른 혁신적인 길을 걷고 있는 캐롯의 기업 이미지와 입지를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캐롯만의 차별점이자 강점인 데이터 기반의 역량을 강조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이 예정돼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캐롯은 8월부터 예정된 본격적인 브랜드 캠페인에 앞서 금일(26일)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해 기대감을 높혔다. 티저 영상은 캐롯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3.07.26 09:51

2분 소요
“VIP ‘큰손’ 덕분”…거래액 4600억, 우수 고객 70% 늘어난 ‘패션 플랫폼’은

산업 일반

패션 플랫폼 W컨셉이 패션업계 ‘큰손’ 모시기에 나선다. 전체 매출의 25%를 차지하는 VIP 고객을 위한 맞춤 콘텐츠와 서비스 강화해 고객 유입을 높이고, 플랫폼 경쟁력을 키운단 방침이다.W컨셉은 2022년 연간 거래액이 전년 대비 40% 신장한 약 4600억원을 기록한 가운데, VIP 등급 우수 고객이 70% 증가하고 구매 금액도 60% 이상 늘면서 거래액 신장에 영향을 미쳤다고 16일 밝혔다.W컨셉은 누적 구매액과 구매상품 건수를 기준으로 회원 등급을 6단계(W피플, 프렌드, 베스트, 프라임, VIP, VVIP)로 운영하고 있으며, VIP는 최근 6개월 누적 구매액 100만원 이상인 ‘VIP’와 누적 구매액 150만원 이상인 ‘VVIP’ 등급을 포함한다.VIP 고객은 직전 해보다 2021년에 40%, 2022년에 70% 증가하고 있고, 지난해 기준으로 VIP 등급 유지율은 80%에 이른다. 10명 중 8명은 반복 구매를 통해 VIP 등급을 유지하고 있는 셈이다. W컨셉 측은 VIP 고객이 증가한 배경으로 ‘상품별 큐레이션 강화’, ‘단독 기획 상품 확대’, ‘컨템포러리 럭셔리 상품 강화’ 등 패션 부문의 상품 경쟁력을 꼽았다.W컨셉 VIP 고객이 반복적으로 구매한 인기 품목은 ‘아우터(30%)’, ‘니트(16%)’, ‘원피스(15%)’, ‘팬츠(10%)’, ‘블라우스·셔츠(10%)’ 순으로 나타났고, W컨셉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기획 상품의 구매 빈도가 높았다. 또,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과 함께 코디할 수 있는 ‘스포츠’, ‘컨템포러리 럭셔리’ 브랜드 수요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으로 ‘그로브’, ‘앤유’, ‘프론트로우’ 등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와 ‘나이키’ 등이 높은 구매 비중을 차지했다.한편 지난 10월 SSG닷컴과 상품 연동을 통해 들여온 ‘마르니’, ‘메종 마르지엘라’ 등 컨템포러리 럭셔리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 점도 VIP 고객 확대에 영향을 미쳤다. 이에 따라 올해는 우수 고객이 구매할 수 있는 컨템포러리 패션 아이템과 단독 기획 상품 확대 강화하고 VIP 대상 서비스를 확대해 플랫폼 경쟁력을 키운단 방침이다.우선 시즌 한정으로 VIP 라운지를 열고 우수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VIP로 승급이 가능한 프라임 등급 고객도 입장할 수 있도록 해 VIP 고객층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올해 연말까지 ‘VVIP 대상 전 상품 무료 교환 서비스’를 진행하고, 신규 브랜드를 집중 조명하는 ‘뉴컨셉’, 인기 브랜드와 상품 큐레이션 행사인 ‘히어로 브랜드’ 등 상품 조명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고윤정 W컨셉 상품기획담당은 “지난해 VIP 고객의 확대가 전체 거래액 증가로 이어졌다”며 “올해는 우수 고객 록인을 위한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확대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3.02.16 15:38

2분 소요
“2만6000개 상품 푼다”…W컨셉 올겨울 마지막 세일 진행

유통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올겨울 마지막 대규모 세일을 진행한다. 연말까지 카테고리별 FW(가을·겨울) 인기 상품 큐레이션, 할인 큐레이션, 고객 감사 이벤트까지 릴레이 행사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15일 W컨셉은 오는 31일까지 3차례에 걸쳐 ‘윈터세일 (WINTER SALE)’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윈터세일은 1차 카테고리 큐레이션, 2차 할인 큐레이션, 3차 고객 감사 이벤트까지 릴레이 행사로 진행되며 전체 카테고리에서 선별한 2만6000여개 주요 상품을 판매한다. 1차 윈터세일은 ‘카테고리’ 큐레이션에 초점 맞춰 18일까지 진행된다. ‘오늘의 픽’ 행사에서는 매일 오전 10시에 ‘헤비 아우터’ ‘니트’ ‘슈즈’ ‘가방’ ‘뷰티’ ‘라이프’ 등 8개 카테고리에서 MD가 추천하는 인기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또 각 카테고리 별로 할인율이 높은 인기 브랜드를 선별해 소개하며 최대 93%까지 할인한다. 2차 윈터세일은 ‘할인’ 큐레이션에 맞춰서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의류 상품부터 잡화, 뷰티 상품까지 올해 인기 브랜드를 선별해 30%부터 최대 93%까지 높은 할인율로 판매한다. 쇼핑 편의성 증대를 위해 할인율과 가격대에 따라 상품을 선별해 소개하며, 대표적으로 ‘르니나’ ‘나이키’ ‘허스텔러’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3차 행사는 26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올해 1~11월까지 분석한 소비자 구매 데이터를 토대로 우수 소비자를 선정해 시상을 진행한다. 선정된 소비자는 W컨셉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지급 받는다. 고윤정 W컨셉상품기획담당은 “소비자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올해 마지막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신상품부터 캐리오버, MD 추천 상품까지 다양하게 판매하니 즐거운 연말 쇼핑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2022.12.15 10:18

2분 소요
SSG닷컴 핵심 상품 가져왔다…W컨셉, 뷰티·글로벌 라인업 강화

유통

W컨셉은 SSG닷컴에서 검증된 주요 브랜드 200여개 및 핵심 상품 1만여개를 입점했다고 23일 밝혔다. 쓱닷컴 내 신세계백화점몰과 신세계몰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엄선했으며, 올 연말까지 총 10만여개 이상의 상품이 순차적으로 입점할 예정이다. 이번 입점을 통해 W컨셉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포함한 7500여 개 브랜드와 더불어 ‘바비브라운’, ‘맥’ 등 럭셔리 뷰티 브랜드, ‘룰루레몬’, ‘스와로브스키’, ‘언더아머’ 등 글로벌 브랜드를 선보인다. 패션, 뷰티, 스포츠, 라이프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너지 효과를 낼 예정이다. W컨셉은 SSG닷컴에서 검증된 뷰티, 스포츠 등 상품을 입점시켜 신규 브랜드 입점을 위한 논의 시간을 단축해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고객에게는 독창적인 디자이너 상품부터 대중적인 상품까지 함께 쇼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는 신규 플랫폼으로의 판로 확대 및 MZ세대 고객을 공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윈윈 효과가 기대된다. SSG닷컴은 올 연말까지 W컨셉의 검증된 상품을 순차적으로 입점시킬 예정이다. 쓱닷컴 역시 W컨셉의 상품을 가져와 개성 있고 독창적인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패션 라인업을 확대하고, 브랜드에게는 프로모션 등 마케팅을 지원하며 추가 판로 확대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다수 확보한 W컨셉과 럭셔리, 프리미엄 브랜드를 다수 보유한 SSG닷컴이 서로 검증된 상품을 공유해 시너지 효과를 내고, 독창성과 개성을 중시하는 ‘MZ 세대’ 신규 유입과 인지도 확대가 기대된다. W컨셉은 SSG닷컴 상품 입점을 기념해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주요 브랜드 및 특가 상품을 제안하는 ‘SSG 브랜드 셀렉션’ 행사를 진행한다. ‘럭셔리 뷰티’, ‘글로벌 브랜드’, ‘신세계 가족’ 세 가지 테마를 지정해 ‘룰루레몬’, ‘갭’, ‘메이크업포에버’, ‘바비브라운’, ‘까사미아’ 등 대표 브랜드를 소개한다. ‘맥’, ‘라코스테’에서 준비한 50여개 단독 특가 상품도 선보이며 공식 브랜드관을 통해 입점 브랜드별 상품 및 할인 혜택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 고윤정 W컨셉 영업전략팀장은 “SSG 닷컴과 협업을 통해 상품경쟁력을 강화하고자 1년여 간 상품 연동을 준비했다”며 “다양한 상품 라인업과 높은 쇼핑 편의성을 바탕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송현주 기자 shj1004@edaily.co.kr

2022.10.23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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