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한국가스공사의 경영 정상화를 위해 오는 5월 1일 민수용 가스요금을 인상하는 방안을 검토했지만 일단 보류하기로 했다.가스공사의 재무 위기 상황을 고려할 때 가스요금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기본 방향에는 변함이 없지만, 최근 물가 상승 압력이 높아져 공공요금 인상에 대한 부담이 커졌기 때문이다.29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정부는 최근 가스공사에 “별도
진에어가 올해 3분기 별도 기준 매출 3225억원, 영업이익 326억원, 당기순이익 210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진에어는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85% 상승했다”라며 “4개 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해외여행 수요가 견조한 가운데 여름 성수기, 추석 연휴 중 국제선 사업량 증가하면서 실적이 개선됐다”라고 말했다. 진에어는
국적 항공사들이 코로나19 사태 종식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항공 여객 수요에 대응하는 가운데, 고유가와 중국 노선 회복 등이 실적 개선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국제유가가 배럴당 90달러 안팎까지 오르자 “유류비 부담이 커져 항공사 실적 개선에 차질이 생길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이에 대해 “국제유가 상승 부담을 상쇄할 정도의 항공 여객 수요가 유지될
지난해 한국이 국제컨벤션협회(ICCA)가 발표하는 국가·도시별 국제회의 개최 순위에서 세계 17위에 올랐다. 한국은 지난해 국제회의 162건이 열려 코로나19 사태 이전인 2019년 13위보다 4계단 순위가 하락했다. 전체 개최 행사 숫자는 2019년(248건) 대비 86건이 줄어 35%의 감소율을 보였다. 감소 폭만 놓고 보면 2019년 대비 2022년 299건이 줄어든 일본(▼57%), 430건 (539건→109건)이
이코노미스트 데이터랩(Data Lab)은 지난 2월 '111클럽' 기획을 발표한 바 있다. 데이터랩의 두 번째 기획은 국내 매출 상위 2000대 상장사 중 올해 기준으로 60년 전통을 가진 기업 177곳 중 (2021년 기준) 연 매출 5000억원, 영업이익 500억원 이상을 기록한 상위 10%의 기업을 선정하는 것이다. 총 46곳의 기업이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변화와 도전을 멈추지 않은 한국경제의 주역들이다. 이
제주항공이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으로 187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해 2019년 2분기 이후 15분기 만에 흑자 전환했다고 7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7025억원, 1775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지난해 매출액은 2021년보다 약 2.6배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영업손실 규모는 약 1400억원 줄었다. 제주항공은 15분기 만에 분기 흑자 전환을 달성한
불확실성의 시대입니다. 기업의 생존은 선택과 집중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겁니다. 최고 의사결정권자인 CEO(최고경영자)의 역량이 기업의 희비와 직결되는 이유입니다. CEO의 결정은 기업을 살리는 약이 될 수도 기업을 죽이는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한 주간 국내 CEO들의 선택을 들여다보고, 이목이 집중된 CEO를 소개합니다. 매주 토요일 오전 연재합니다. 코로나19 사
내년 인천국제공항 국제선을 이용하는 항공여객이 4700만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코로나19 사태 이후 고전을 면치 못했던 국적 항공사들이 재이륙할 것이란 기대감이 나온다. 특히 올해 실적 개선에 악영향을 미친 국제유가와 환율의 동반 상승세가 한풀 꺾이면서 국적 항공사들의 비용 부담도 점차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항공 화물 사업으로 코로나19
진에어가 올해 3분기 매출액 1745억원, 영업손실 174억원, 당기순손실 410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올해 3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3분기보다 188% 증가했으며,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 모두 적자폭은 줄었다. 진에어는 3분기 실적에 대해 “환율 인상, 고유가 및 코로나19 재확산 등 어려운 환경이 지속됐으나 국제선 공급량 증대 등을 통한 사업 회복으로 전년 동기 대
대한항공이 올해 3분기 별도기준으로 사상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고유가‧고환율 등 의 악재에도 비상하고 있다. 항공 화물 사업의 성장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코로나19 사태 진정 이후 여객 사업이 빠르게 회복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다만 또 다른 대형항공사(FSC)인 아시아나항공과 국적 저비용항공사(LCC)인 제주항공, 진에어 등은 올해 3분기에도 실적 부진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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